반응형
도스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윈도우에서 로우레벨 포맷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HDD LLF Low Level Format Tool 은 윈도우에서 로우레벨 포맷을 할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정/ 개인용으로 무료로 사용이가능하지만 50MB/s 로 속도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기업이나 기타 목적에 사용은 유료 버전을 사용 하셔야 합니다.
유료 버전은 속도 제한이 없습니다.


지원하는 os 는 Windows XP, Vista x32/x64, 7 x32/x64, Server 2003, 2008, 2008R2 입니다.
윈7 32, 64 비트를 공식 지원합니다.

로우레벨 포맷이 가능한 하드 디스크 종류로는
Maxtor, Hitachi, Seagate, Samsung, Toshiba, Fujitsu, IBM, Quantum, Western Digital,
and almost any other not listed here
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현존하는 거의 모든 하드를 지원한다고 보면 됩니다.

참고로 로우레벨 포맷은 자료가 저장되는 장소인 플레터를 초기화 시켜주는 포맷 입니다.
물리적인 배드는 제거가 불가능 합니다. 논리적인 배드만 없어지게 됩니다.
플래터만 초기화 하기 때문에 펌웨어나 S.M.A.R.T 정보 등은 그대로 남아 있게 됩니다.
혹시 하드의 용량이 줄어 들었을때 펌웨어 에러 복구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PC/HDD Tools] - HDD Capacity Restore Tool 하드 디스크 용량이 줄었을때 복구 프로그램


HDD LLF Low Level Format Tool 홈페이지 입니다.

http://hddguru.com/software/HDD-LLF-Low-Level-Format-Tool/

HDD LLF Low Level Format Tool  4.25 버전의 직접 다운로드 주소 입니다.
버전이 올라가면서 포터블 형태도 공식으로 제공을 합니다.
설치 버전 : http://hddguru.com/software/HDD-LLF-Low-Level-Format-Tool/HDDLLFsetup.4.25.exe
포터블 버전 : http://hddguru.com/software/HDD-LLF-Low-Level-Format-Tool/HDDLLF.4.25.exe
최신 버전이 나와 있을지 모르니 가능하면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걸 권장 합니다.


실제 사용 방법 입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실행을 합니다.


라이센스 동의 화면 입니다.
Agree 를 클릭합니다.



유료버전을 구매 하고 싶으면 가장위에를 이미 구매해서 키가 있으면 중간을 선택합니다.
속도 제한이 있지만 무료료 이용할려면 가장 아래 Continue free 를 선택합니다.
개인과 가정용으로만 무료 입니다.



프로그램의 실행 화면 입니다.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하드 디스크가 보이게 됩니다.
로우레벨 포맷을 원하는 하드디스크를 선택하고 Countinue 를 클릭합니다.


두번째 LOW-LEVEL FORMAT 탭으로 이동을 합니다.
선택한 하드 디스크에 정보를 확인하고 맞다면
아래 FORMAT THIS DEVICE 를 클릭합니다.

채크박스의 Perform quick wipe 는 파티션과 MBR 영역만 삭제할때 할때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시간은 단축이 되지만 완벽한 로우레벨 포맷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Format /q 옵션을 준것의 Low Level Format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진짜로 로우레벨 포맷을 진행 할지 확인을 합니다.
로우레벨 포맷하려는 하드가 맞는지 다시 확인을 해보고 확실하다면 Yes 를 클릭합니다.
로우 레벨 포맷을 하면 자료에 복구가 힘들어 집니다.
잘 확인해서 신중하게 진행을 해야 합니다.


로우레벨 포맷이 진행중 화면 입니다
무료 라이센스기 때문에 50MB/s로 속도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로우레벨 포맷이 완료 되었습니다.
최종 속도가 느리게 나온건 하드 뒷부분으로 갈수록 속도가 줄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