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렴한 USB 사운드 카드 U3632 간단리뷰입니다.

U3632는 노트북의 내장 사운드 카드가 고장났을때 대신 사용할수 있는 USB 방식의 외장 사운드 카드입니다.

저는 스피커에 바로 해드셋을 연결해서 소리를 들어야 할때가 있는데 노이즈가 심해서 구매를 하게 됬습니다.

제 경우에는 노이즈가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없어졌는데 USB장치의 특성상 메인보드에 따라 노이즈가 생기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음질은 메인보드 내장사운드 카드와 비슷했는데 이것도 고급 사운드가 들어간 메인보드라면 오히려 안좋아질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제품임을 가만하면 충분한 정도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품 포장 사진입니다.

 

 

제품 포장 뒷면 사진입니다.

제품의 대충의 기능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제품사진입니다.

연결이 되면 빨간색 LED에 불이 들어오고 사운드를 출력하는 중에는 빨간색 LED가 깜빡 거립니다.

 

 

USB 2.0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연결을 하면 자동으로 인식이 됩니다.

만약 연결 후에 자동으로 소리가 나지 않는 다면 사운드 재생장치 설정에서 출력 장치를 수동으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처음 연결때 볼륨이 100으로 되어 있으니 이어폰이나 해드셋을 연결하지 말고 사운드카드를 먼저 연결하고 볼륨을 줄이고 이어폰이나 해드셋을 연결하거나 중간에 볼륨 조절기를 연결하고 사용을 하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한번 조정한 볼륨은 제품을 제거했다 다시 연결해도 기억이 되어 있었습니다.

 

 

소리 출력과 마이크 입력 2개의 단자가 있습니다.

 

 

※ 윈도우 7과 10에 연결했을때 장치관리자 정보 입니다.

 

△ 윈도우 7 64비트에 연결했을때 장치관리자 정보입니다.

USB PnP Sound Device로 장치가 추가 되고 잘동작을 합니다.

 

 

△ 윈도우10 64비트에 연결했을때 장치관리자 정보입니다.

윈도우7때와 마찬가지로 USB PnP Sound Device로 창치가 추가되고 정상동작을 하였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