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http://support.microsoft.com/kb/310123/ko

요약

이 문서에서는 장치 관리자에서 보고할 수 있는 오류 코드를 나열하고 해결 방법을 제공합니다. 오류 코드를 보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시작을 누르고 실행을 누른 다음 열기 상자에 control panel을 입력합니다.
2. 제어판에서 시스템을 두 번 누르고 하드웨어 탭을 누른 다음 장치 관리자를 누릅니다.
3. 장치 유형을 두 번 누릅니다. 예를 들어, 모뎀를 두 번 눌러 해당 범주의 장치를 봅니다.
4. 장치를 두 번 눌러 속성을 봅니다. 오류 코드가 생성된 경우에는 코드가 일반 탭의 장치 상태 상자에 나타납니다.

오류코드

코드 1
이 장치가 올바르게 구성되지 않았습니다. (코드 1)
권장되는 해결 방법
이 장치의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이 장치가 올바르게 구성되지 않았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눌러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합니다. 이렇게 하면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하드웨어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코드 3
이 장치의 드라이버가 손상되었거나 메모리 또는 기타 리소스가 부족한 상태로 시스템이 실행 중입니다. (코드 3)
권장되는 해결 방법
드라이버가 손상되었으면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새 하드웨어를 검색하여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합니다. 새 하드웨어를 검색하려면 장치 관리자에서 동작 메뉴를 누른 다음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선택합니다.
컴퓨터에 메모리가 부족하여 장치를 실행할 수 없으면 일부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하여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와 시스템 리소스를 확인하려면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속성을 누른 다음 고급 탭을 누르고 성능 필드에서 설정을 누릅니다.
RAM(Random Access Memory)을 추가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10
장치의 하드웨어 키에 FailReasonString 값이 있으면 해당 문자열이 오류 메시지로 표시됩니다. 드라이버나 열거기가 이 레지스트리 문자열 값을 하드웨어 키에 놓습니다. 하드웨어 키에 FailReasonString이 없으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장치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코드 10)
권장되는 해결 방법
장치가 시작되지 못했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눌러 이 장치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12
이 장치를 사용하기에는 리소스가 부족합니다. 이 장치를 사용하려면 시스템에서 다른 장치의 사용을 중단하십시오. (코드 12)
권장되는 해결 방법
두 장치가 동일한 I/O 포트, 동일한 인터럽트 또는 동일한 직접 메모리 액세스 채널에 할당되었습니다(BIOS, 운영 체제 또는 둘의 조합을 통해). 이 오류 메시지는 BIOS에서 충분한 리소스를 장치에 할당하지 않은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손상된 MPS(다중 프로세서 시스템) 테이블 때문에 USB(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가 BIOS에서의 인터럽트가 아닌 경우).
장치 관리자를 사용하여 충돌이 발생한 곳을 확인하고 충돌하는 장치를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14
이 장치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때까지 올바르게 작동되지 않습니다. (코드 14)
권장되는 해결 방법
바탕 화면에서 시작을 누르고 시스템 종료를 누른 다음 Windows 종료에서 다시 시작을 선택하여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코드 16
Windows가 이 장치에서 사용하는 모든 리소스를 식별할 수 없습니다. (코드 16)
권장되는 해결 방법
장치가 부분적으로만 구성되었습니다.
이 장치의 추가 리소스를 지정하려면 장치 관리자에서 리소스 탭을 누릅니다. 장치에 할당된 리소스 목록에서 옆에 물음표가 있는 리소스가 있으면 해당 리소스를 선택하여 장치에 할당합니다. 리소스를 변경할 수 없으면 설정 변경을 누릅니다. 설정 변경을 사용할 수 없으면 자동 설정 사용 확인란을 지워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이 장치가 플러그 앤 플레이 장치가 아닌 경우에는 하드웨어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18
이 장치의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코드 18)
이 장치의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권장되는 해결 방법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눌러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를 시작하거나, 드라이버를 제거한 다음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눌러 드라이버를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코드 19
이 하드웨어 장치의 구성 정보(레지스트리에 있는)가 완전하지 않거나 손상되어 이 장치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먼저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하드웨어 장치를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코드 19)
권장되는 해결 방법
레지스트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둘 이상의 서비스가 장치에 대해 정의되어 있거나, 서비스 하위 키를 열지 못했거나, 서비스 하위 키에서 드라이버 이름을 가져올 수 없는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옵션을 시도해 보십시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제거를 누른 다음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눌러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를 로드합니다. 컴퓨터를 안전 모드로 다시 시작한 다음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최근에 성공한 레지스트리 구성으로 롤백됩니다.
마지막 수단으로 레지스트리를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웹 사이트에 있는 Microsoft Windows 2000 Server Resource Kit에서 레지스트리 참조를 참조하십시오.

코드 21
이 장치를 제거하고 있습니다. (코드 21)
권장되는 해결 방법
몇 초 기다린 다음 장치 관리자 보기를 새로 고칩니다. 장치가 나타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코드 22
이 장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코드 22)
권장되는 해결 방법
사용자가 장치 관리자를 사용하여 장치를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했습니다. 장치 사용을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장치 사용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코드 24
이 장치가 없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드라이버가 모두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코드 24)
권장되는 해결 방법
장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불량 하드웨어 문제이거나 새 드라이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장치를 제거할 준비가 완료된 경우 장치가 이 상태로 유지됩니다. 장치를 제거하면 이 오류가 사라집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28
이 장치의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코드 28)
권장되는 해결 방법
이 장치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려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하드웨어 업데이트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코드 29
장치 펌웨어에서 장치가 필요로 하는 리소스를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장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코드 29)
권장되는 해결 방법
장치의 BIOS에서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이렇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드웨어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하드웨어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31
Windows가 이 장치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코드 31)
권장되는 해결 방법
Windows에서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이 장치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 봅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32
이 장치의 드라이버는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되었습니다. 대체 드라이버로 작동하게 되었을 수 있습니다. (코드 32)
권장되는 해결 방법
이 드라이버의 시작 유형이 레지스트리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제거한 다음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눌러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드라이버가 필요하여 다시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하여 시작 유형을 변경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문)에 있는 Microsoft Windows 2000 Server Resource Kit에서 레지스트리 참조를 참조하십시오.

코드 33
Windows에서 이 장치에 필요한 리소스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코드 33)
권장되는 해결 방법
장치에 필요한 리소스의 유형을 결정하는 변환기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하드웨어 공급업체에 문의하고 하드웨어를 구성하거나 교체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34
Windows에서 이 장치에 대한 설정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장치 매뉴얼을 참고하고 구성을 설정하려면 리소스 탭을 사용하십시오. (코드 34)
권장되는 해결 방법
장치에 수동 구성이 필요합니다. 점퍼를 설정하거나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도구를 실행하여 하드웨어 설정을 변경한 다음 장치 관리자에서 리소스 탭을 사용하여 장치를 구성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35
사용자 컴퓨터의 시스템 펌웨어에 이 장치를 구성하고 사용하기에 충분한 정보가 없습니다. 이 장치를 사용하려면, 컴퓨터 제조업체에 문의하여 펌웨어나 BIOS 업데이트를 얻으십시오. (코드 35)
권장되는 해결 방법
BIOS에 대한 리소스 할당을 저장하는 MPS(다중 프로세서 시스템) 테이블에 장치의 항목이 없고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시스템 공급업체에서 새 BIOS를 얻습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36
이 장치에서는 PCI 인터럽트를 요청하고 있지만 ISA 인터럽트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장치에 대한 인터럽트를 재구성하려면 컴퓨터의 시스템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십시오. (코드 36)
권장되는 해결 방법
IRQ(인터럽트 요청) 변환이 실패했습니다.
BIOS 설정 도구를 사용하여 IRQ 예약에 대한 설정을 변경해 보십시오(이러한 옵션이 있는 경우). BIOS에 PCI(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또는 ISA 장치에 대한 특정 IRQ를 예약하는 옵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BIOS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드웨어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37
이 하드웨어에 대한 장치 드라이버를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코드 37)
권장되는 해결 방법
드라이버가 DriverEntry 루틴에서 오류를 반환했습니다. 드라이버를 제거한 다음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눌러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38
이 장치 드라이버의 이전 인스턴스가 아직 메모리에 있으므로 이 하드웨어에 대한 장치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코드 38)
권장되는 해결 방법
이전 인스턴스가 아직 로드되어 있기 때문에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39
이 하드웨어에 대한 장치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드라이버가 손상되었거나 누락된 것 같습니다. (코드 39)
권장되는 해결 방법
드라이버가 없거나, 이진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파일 I/O 문제가 발생했거나, 로드할 수 없는 다른 이진 파일에서 진입점을 참조하는 드라이버 등으로 인해 이러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드라이버를 제거한 다음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눌러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40
하드웨어의 서비스 키 정보가 레지스트리에 누락되었거나 잘못 기록되어 이 하드웨어를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코드 40)
권장되는 해결 방법
드라이버에 대한 레지스트리의 서비스 하위 키에 있는 정보가 잘못되었습니다.
드라이버를 제거한 다음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눌러 드라이버를 다시 로드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41
이 하드웨어에 대한 장치 드라이버를 로드했지만 하드웨어 장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코드 41)
권장되는 해결 방법
드라이버가 로드되었지만 Windows에서 장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 오류는 Windows에서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장치를 검색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장치가 제거된 경우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장치를 설치한 다음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을 눌러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합니다. 하드웨어가 제거되지 않은 경우에는 장치의 새 드라이버나 업데이트된 드라이버를 구합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장치의 경우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장치를 설치하려면 하드웨어 추가 마법사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제어판에서 성능 및 유지 관리를 누르고 시스템을 누른 다음 하드웨어 탭에서 하드웨어 추가 마법사를 누릅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42
중복된 장치가 이미 이 시스템에서 실행 중이므로 이 하드웨어에 대한 장치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코드 42)
권장되는 해결 방법
중복된 장치가 검색되었습니다. 버스 드라이버에서 이름이 동일한 두 하위 장치를 잘못 만드는 경우나(버스 드라이버 오류) 일련 번호가 있는 장치가 이전 위치에서 제거되기 전에 새 위치에서 검색되는 경우 이러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43
이 장치에서 문제가 보고되었기 때문에 장치를 중지했습니다. (코드 43)
권장되는 해결 방법
장치를 제어하는 드라이버 중 하나에서 특정 방식으로 장치에 오류가 발생했다고 운영 체제에 알렸습니다. 문제를 진단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드웨어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44
응용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가 이 하드웨어 장치를 종료했습니다. (코드 44)
권장되는 해결 방법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45
이 하드웨어 장치가 현재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코드 45)
권장되는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 하드웨어 장치를 컴퓨터에 다시 연결합니다.
장치가 없거나 이전에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환경 변수 DEVMGR_SHOW_NONPRESENT_DEVICES를 1(해당 장치 표시)로 설정하여 장치 관리자를 시작한 경우 이전에 연결되었던(NONPRESENT) 장치가 모두 장치 목록에 표시되고 이 오류 코드가 할당됩니다.
해결 방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코드 46
운영 체제가 종료 과정 중이므로 이 하드웨어 장치 액세스를 얻을 수 없습니다. (코드 46)
권장되는 해결 방법
다음에 컴퓨터를 시작할 때는 하드웨어 장치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시스템을 종료하는 중이기 때문에 장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오류는 드라이버 확인 프로그램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고 모든 응용 프로그램이 이미 종료된 경우에만 설정됩니다. 해결 방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코드 47
안전 제거를 위해 준비된 이 하드웨어 장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직 컴퓨터에서 제거되지는 않았습니다. (코드 47)
권장되는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컴퓨터에서 장치를 뽑은 다음 다시 꽂습니다.
장치를 꺼낼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 오류 코드는 사용자가 안전 제거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장치를 제거할 준비를 했거나 실제 꺼내기 단추를 누른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사용자가 장치를 꺼내지 않으려는 경우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장치가 온라인 상태가 됩니다.
장치를 뽑은 다음 다시 꽂습니다. 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장치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48
이 장치의 소프트웨어를 Windows와 함께 사용했을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시작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드웨어 공급업체에 새 드라이브에 대해서 문의하십시오. (코드 48)
권장되는 해결 방법
하드웨어 공급업체에서 새 드라이버나 업데이트된 드라이버를 구해 설치합니다.
장치의 일반 속성 탭에서 문제 해결을 눌러 문제 해결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코드 49
시스템 하이브가 너무 커서(레지스트리 크기 제한을 초과하여) 새 하드웨어 장치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코드 49)
권장되는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먼저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하드웨어 장치를 제거해 봅니다. 이렇게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Windows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시스템 하이브가 최대 크기를 초과했고 크기가 줄어들 때까지 새 장치가 작동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 하이브는 운영 체제가 설치된 컴퓨터의 구성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는 파일의 집합과 연결된 레지스트리의 영구적인 부분입니다. 구성된 항목에는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 기본 설정, 장치 등이 포함됩니다. 컴퓨터에 더 이상 연결되어 있지 않지만 시스템 하이브에 여전히 표시되는 특정 장치가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장치 관리자 오류 코드 텍스트에 나와 있습니다. 컴퓨터에 더 이상 연결되어 있지 않은 장치를 보려면 환경 변수 DEVMGR_SHOW_NONPRESENT_DEVICES를 1로 설정한 다음 장치 관리자를 실행하여 이러한 장치를 확인하여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합니다.

출처 : http://support.microsoft.com/kb/310123/ko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