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p주소 정보를 가지고 해당 나라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단 다른 나라의 프록시 서버를 사용해서 접속한 경우에는 정확한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상세 주소의 위치도 맵에 표시 되지만 대부분 틀린 위치 입니다.


http://geoiptool.com/en/ 
위에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host/IP: 에 IP주소를 입력해주고 View info 를 클릭해주면 해당 나라와 지역을 지도에 표시해 줍니다.
지도는 구글맵을 사용합니다.
참고로 위에 나오는 나라는 정확하지만 세부 위치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세부 주소는 대부분 해당 ip를 관리하는 곳의 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참고적으로 ip주소를 가지고 정확한 위치추적을 하고 싶어하지만 이건 일반적으로 불가능 합니다.

http://whois.nida.or.kr/kor/
우리나라의 ip 정보를 확인할수 있는 KISA의 Whois 사이트 입니다.
여기에서 확인 가능한 주소 정보는 실제 ip를 사용하는 컴퓨터가 있는곳의 주소가 아니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해당 ip 대역을 관리하는 장비가 있는 곳의 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ip를 관리하는 곳의 주소까지는 공개를 하지만 상세한 정보는 절대 공개를 하지 않습니다.
실제 ip주소를 가지고 위치 추적을 하고 싶으면 정당한 사유를 가지고 경찰에 의뢰를 해야만 가능 합니다.
실제 범죄가 성립된 경우가 아니라면 확인은 안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간혹 ip와 실제 주소를 입력 받아서 DB를 구성해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실제주소는 해당 ip를 사용하는 사람이 정보를 입력해 줬다면 맞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보를 입력받는것에 한계가 있고 허위 입력과 유동 ip , 인터넷 제공 업체에서 설정 변경등으로 주소가 바뀔수 있어서 역시 정확한 주소를 기대 할수는 없습니다.

네이버 날씨처럼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ip정보와 주소정보를 수집해서 DB를 구성하고 활용하는 경우는 믿을만한 주소 정보 DB가 구성이 되지만 일반인이 이를 검색해서 사용할수는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블로그나 웹사이트 들에 접속 위치를 표시해주는 어플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도 주소정보 DB는 좋은 편이지만 개인이 ip주소로 검색을 할수는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100% 정확한 주소를 원하면 경찰에 문의 하는 방법뿐이 없습니다.
기타 다른 ip위치추적 프로그램이나 사이트 들은 그냥 참고용 재미용 정도로 생각을 하면됩니다.









반응형

'PC > net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PuTTY 다운로드 & 간단 사용방법 (UTF-8 설정)  (0) 2012.04.07
iperf 로 네트워크 속도와 대역폭 측정  (0) 2011.11.07
라우터  (0) 2008.08.07
네트워크 기초  (0) 2008.07.28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