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인지 하드디스크나 SSD를 3.5인지 베이에 사용할때 필요한 가이드인 MK2사의 듀얼 SSD 가이드(HG-1) 간단리뷰 입니다.
HG-1 은 알류미늄 재질로 1개의 3.5베이에 2개의 2.5인지 HDD나 SSD를 사용할수있는 제품입니다.
워낙에 단순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이라 특별한 설명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품 박스 사진입니다.
골판지 재질의 박스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제품 내용물입니다.
HG-1 듀얼 SSD 가이드 본체와 하드디스크 고정 나사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나사의 숫자는 13개 였습니다.
2.5인지 HDD 2개의 고정용으로 8개, 가이드를 케이스에 고정하는데 4개, 여분 1개를 준거로 생각이 됩니다.




제품 윗면 사진입니다.
2.5인지 HDD나 SSD를 제품에 고정할때 1층은 상관이 없는데 2층에는 하드를 잡아주는 가이드가 없습니다.
그래서 2층에 하드를 고정할때 약간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제품 바닥 사진입니다.
제조사이름과 DUAL SSD GUIDE 라고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2.5인지 하드디스크를 장착한 사진입니다.
아래 공간이 짧은쪽으로 하드디스크의 단자를 위치해서 고정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하드 2개를 장착할 경우 하나의 하드를 우선 나사를 꽉 조여서 고정하면 다른 하드가 잘 안들어 갈수 있으니 2개의 하드를 모두 나사를 헐렁하게 해서 대충 고정한후에 나사를 꽉 조여 주는게 좋습니다. 




ㄱ자 사타 케이블을 연결했을때 사진입니다.
아래 공간이 좁은쪽으로 하드디스크의 단자를 위치 하지 않으면 ㄱ자 사타 케이블은 사용할수 없습니다.





좀더 확대한 ㄱ자 사타케이블 연결 사진입니다.
ㄱ자 모양의 케이블도 문제없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3.5" - 2.5" 변화 듀얼 SSD 가이드 인 HG-1은 알류미늄 재질에 심플한 디자인 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은제품인거 같습니다.
단 SSD 사용시에는 상관이 없지만 2.5" 하드디스크를 사용한다면 경우에 따라 공진 소음이 발생을 할수가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그래도 알류미늄 재질이기때문에 플라스틱 제품보다는 상대적으로 발열에는 좋을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