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 XP 에서 exFAT 파티션 사용을 위한 (KB955704) 패치입니다.

윈도우 XP에서는 기본적으로 exFAT 파티션을 지원하지 않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KB955704)공식패치를 해주면 exFAT 파티션을 인식하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KB955704) 패치를 하기 위해서는 최소 윈도우 XP 서비스팩2 이상의 버전이 필요합니다.
그 이전 버전의 윈도우 XP라면 서비스팩을 설치한후에 패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패치전에 exFAT 파티션의 메모리 카드를 넣으면 exFAT 파티션을 인식할수 없어서 포맷 전 미디어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exFAT 패치전 메모리카드의 등록정보입니다.
파일 시스탬을 RAW로 인식을 하고 용량 정보가 나오지 않습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9364
△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의 (KB955704) 패치 다운로드 링크 입니다.
위에 페이지에서 윈도우 xp용 exFAT 패치를 다운 받습니다.


 


다운 받은 WindowsXP-KB955704-x86-KOR.exe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보안경고가 나오는데 실행을 클릭합니다.



설치마법사가 실행이 됩니다.
패치 완료후에 재부팅을 하므로 작업중인 프로그램이 있다면 종료를 해주고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라이센스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함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패치가 진행이 됩니다.



설치 마지막 화면입니다.
재부팅을 해야 exFAT 파티션을 정상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시 시작 안 함에 채크를 해제한 상태로 마침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재부팅이 진행되고 패치가 완료되게 됩니다.
혹시 완료가 안된 작업이 있다면  다시시작 안함에 채크하고 마침을 클릭해서 우선 설치를 마무리하고 실행중이던 다른 작업이 완료 된 후 재부팅을 따로 해주면됩니다.



재부팅 후에 다시 메모리의 등록정보를 확인하면 exFAT 파티션을 정상적으로 인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