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D, MicroSD, USB메모리 등의 메모리 제품의 실제용량이 가짜인지 확인할때 사용하는 H2testw 입니다.

간혹 해외 구매 쇼핑몰 사이트에서 터무니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메모리 제품류를 팔때가 있는데 그런 경우 실사용이 불가능한 표기 용량만 뻥튀기된 가짜 메모리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H2testw는 구매한 메모리 제품의 용량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판별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추가로 테스트 과정에 메모리 전체 영역을 쓰기와 읽기 작업을 하고 평균 속도를 표시해 주기 때문에 메모리의 실제 평균 읽기 쓰기 속도를 알고 싶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heise.de/download/h2testw.html

△ H2testw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ctmagazin.de 이지만 공식 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는 위 주소로 이동을 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화면 입니다.

독일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기본 언어가 독일어로 선택되어 있으니 영어로 바꿔줍니다.

 

 

Select Target 버튼을 사용해서 테스트 하려는 메모리를 선택해 줍니다.

테스트 방식이 메모리의 빈 용량만큼 실제 파일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서는 포맷된 메모리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테스트 중에 생성되는 파일입니다.

h2w 확장자를 가지고 1기가씩 파일이 생성이 됩니다.

 

생성된 파일의 속성 정보 입니다.

 

 

빈공간에 파일을 생성합니다.

진행중인 용량과 평균 쓰기 속도를 표시해줍니다. 

 

 

쓰기 작업이 완료되면 확인(읽기) 작업을 시작합니다.

USB 메모리로 테스트 했기때문에 쓰기보다는 읽기 속도가 빠릅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결과를 표시해줍니다.

정상인 메모리를 사용했기 때문에 에러가 없다고 나왔지만 가짜 메모리를 사용하면 에러가 나오게 됩니다.

실제 파일을 생성하면서 확인한 읽기 쓰기 속도를 표시 해주기 때문에 속도 벤치마크 프로그램보다 실사용에 속도와 비슷한 결과를 보여 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