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게임경용 유선 USB 마우스의 간단 리뷰입니다.

 

지인이 앞으로 가기와 뒤로 가기 버튼이 있는 저렴한 마우스가 필요하다고 해서 구매하게 된 마우스입니다.

마우스 구매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을 확인해보고 이마트, 홈플러스, 다이소, 잡화점들을 돌아봤는데 앞, 뒤로 가기 키가 있는 마우스 중에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게이밍 마우스가 가장 저렴해서 다이소 제품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온라인에 인기 상위권에 있는 마우스와 비교하면 많이 저렴한 편이고 저가 마우스와 비교해도 배송비가 안 들어가서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다이소에서 구매한 마우스는 게임겸용 이라고 적혀있는 게이밍 마우스로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유선 제품입니다.

게이밍 마우스가 필요한 것은 아니었지만 다이소에서 판매되는 앞, 뒤로 가기 버튼이 있는 마우스는 모두 게임 겸용 마우스였습니다.

사용된 부품들의 정보는 나와있지 않지만 DPI가 4단계로 조절이 되고 스캔율이 4000FPS를 지원한다고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제품 박스 사진입니다.

게임 겸용 마우스라는 문구와 가격이 박스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 간단한 상품 소개가 나와있습니다.

중국 WEIERSHI TECHNOLOGY LIMITED 생산 제품으로 모델명은 Wired mouse (sw-wm015)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스티커의 부착 상태는 좋지 않았지만 밀봉 스티커가 붙어 있었습니다.

 

 

포장 내부 사진입니다.

구성품은 다른 것은 없고 마우스만 있습니다.

 

 

마우스 사진입니다.

DPI 조절 키가 위에 있고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이 좌측에 있습니다.

오른손 잡이용 마우스로 그립 감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마우스 재질은 플라스틱으로 우레탄이나 고무 같은 다른 재질은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휠 버튼도 순수 플라스틱입니다.

전체적으로 묵직함은 느껴지지 않는 가벼운 느낌입니다.

 

DPI는 800, 1200, 1600, 2400 4단계로 변경이 되고 기본은 1200 dpi입니다.

DPI 설정을 변경하고 마우스를 뽑아서 다른 컴퓨터에 연결했을 때 다시 기본 dpi로 변경 된 것으로 봐서 메모리 기능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우스 본체 사진입니다.

좌 우는 약 7Cm, 위아래는 약11Cm였습니다.

높이는 약 3.7Cm였습니다.

바닥에 그라인딩 텍이 4개 붙어 있습니다.

 

 

마감 상태 사진입니다.

스위치에 마감이 덜 돼서 찌꺼기가 남은 부분이 있었고 휠 버튼도 왼쪽이 약간 거칠습니다.

동작에는 지장이 없었지만 앞, 뒤로 가기 버튼의 줄이 맞지 않고 뒤로 가기 버튼이 안으로 들어가 있었습니다.

포인터 센서용 빨간색 LED가 마우스의 틈으로 다 새어 나왔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단자 끝까지 약 1.5m였고 재질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노이즈 감소를 위한 페라이트 코어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테스트를 해봤는데 마우스 포인터 이동이나 버튼 클릭, 휠 동작 모두 정상적으로 잘 되었습니다.

단점으로 마감이 좀 떨어지는 편이고 사용된 부품이 무엇인지 공개되어 있지 않은 것인데 가격이 워낙에 저렴해서 다 무시할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이 됩니다.

내구성은 제가 사용할 것이 아니라서 피드백을 할 수는 없을 거 같습니다.

 

실제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고가의 마우스보다는 신뢰가 떨어지는 느낌이지만 아주 정밀한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게임이 아닌 경우 사용해도 지장은 없을 거 같습니다.

마감 상태는 부족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기본 동작이 문제없이 잘 동작하니 앞, 뒤로 가기 버튼이 필요한 경우 최고의 가성비 마우스인 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