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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시게이트 하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문의 메일을 보내 봤습니다.

아래는 답장을 받은 내용입니다. (2009-01-29 (목) 09:57:19)


시게이트 고객님께

시게이트 제품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펌웨어 버그로 인해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현재 저희 홈페이지에서 펌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신 후 고객님께서 보유하고 계신 드라이브가 해당되는지 먼저 확인해 주십시오.

고객님의 드라이브가 리스트에 있다면 해당 모델을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http://seagate.custkb.com/seagate/crm/selfservice/search.jsp?DocId=207931

(만약 페이지가 보이지 않으시면 화면 오른쪽 상단의 언어를 Korea => English 로 변경해 주십시오)

확인하신 후 펌웨어를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펌웨어 업데이트 할 제품만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메인보드 바이오스에 들어가서 CD부팅을 FIRST로 적용 이미지를 다운받아 제작한 CD를 넣고, 컴퓨터 전원을 켜면, CD부팅이 되서 자동으로 설치화면까지 나옵니다. (COMMAND _ 프롬프트가 깜박임)
이 때 F10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바뀌면서 연결한 해당 하드의 모델명을 포함한 제품명이 나오게됩니다.

ex) A. Download Firmware to ST3500320AS
B. Download Firmware to ST3500620AS
C. Download Firmware to ST3500820AS

Selection :
이에 해당하는 모델이 ST3500320AS면 A 를 누르시고,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PC가 꺼집니다
다음으로 정상적으로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은 윈도우상에서 Drivedetect를 실행시켜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펌웨어 CC 와 LC 제품은 펌웨어 버그와 무관하며 업데이트가 불필요 합니다.
불필요한 제품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데이타의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받으시기 전 중요 데이타는 모두 백업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펌웨어를 업데이트로 데이타 손실이 되지는 않지만 업데이트 과정에서 중지되거나 혹은 전기가 꺼지는 현상이 발생되면 데이타의 치명적인 결함을 초래합니다..

(참고: ST3640330AS / ST3640530AS 제품은 현재 펌웨어 점검중이오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불편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정확히 문제 파악이 안된거 같은 느낌이네요.
문제가 된게 펌웨어로 100% 확실하게 해결되는지도 모르겠구요.
펌업을 해야 되는 모델도 정확하게 나눠져 있는거 같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모델은 시리얼 넘버로 검색을 하면 안해도 된다고 나오지만
모델명으로 검색을 하면 펌업을 하라고 나오네요.

시게이트에서는 기업 이미지를 위해서라도 더 빠르고 정확한 조치를 해줘야 될꺼 같네요.
물론 우리나라 수입사들도 좀더 신경써서 대응해줘야 될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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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천지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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