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추얼 박스(Virtual Box) 가상머신을 실행할때 위의 스샷과 같은 경고 메시지가 나올때 해결 방법입니다.
요약하면 호스트 컴퓨터의 오디오 장치의 PCM_in 과 PCM_mic 로 연결을 할수 없으니 호스트컴의 오디오 인풋용 장치를 확인해보라 는 내용입니다.
PCM_in은 라인입력 장치를 이야기 하고 PCM_mic는 마이크 장치를 의미합니다.




경고 내용의 자세한 정보 입니다.
오류 ID 는 HostAudioNotResponding 라고 나오고 심각성은 경고 수준입니다.
치명적인 오류는 아니기 때문에 가상머신이 동작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가상머신안에서 사운드 관련 녹음 동작이 안되는 정도 입니다.




※ 경고가 나오는 원인 입니다.


△녹음장치 정보 스크린 샷입니다. 
알림영역의 스피커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녹음 장치를 클릭하면 확인할수 있습니다. 
HostAudioNotResponding(PCM_in, PCM_mic) 경고가 나오는 이유는 위의 스샷에서 처럼 마이크와 라인입력 단자에 연결되 기기가 없어서 가상머신과 연결 할수있는 장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마이크와 라인입력중 한개만 활성화 되어 있어도 경고가 뜨지 않습니다.




 

◎ 해결 방법입니다.


첫번째 해결방법은 호스트 컴에 마이크나 라인 입력 단자에 실제 장치를 연결해주는 방법입니다.
호스트컴에 실제 기기가 연결 되어 있으면 가상머신에서는 자동으로 장치가 연결되기 때문에 경고가 안나오게 됩니다.
물리적인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에 거추장스러울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경고를 무시하고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경고가 나왔을때 이 메시지를 다시 표지하지 않기 에 채크해주면 경고가 뜨지 않게 됩니다.
이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추천할만한 방법입니다.
호스트컴의 마이크나 라인입력 단자에 연결이 안되 있어도 경고가 나오지 않고 호스트컴에 마이크나 라인입력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가상머신과 연동되서 동작이 되기 때문에 가장 깔끔 합니다.




세번째 방법으로 호스트 컴에 스테레오 믹스를 기본장치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스테레오 믹스가 기본장치가 되있으면 경고는 뜨지 않지만 호스트컴에 모든 소리가 믹스되서 가상 머신에 사용되기 때문에 가상머신에서 호스트의 특정 장치의 소리만 필요할경우 설정을 바꿔줘야 합니다.

[OS/Windows] - Win7 에서 스테레오 믹스 사용
△ 스테레오 믹스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