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자 뉴스로 삼성 갤럭시 노트1의 배터리가 부푸는 스웰링 현상이 있는 이렉텍 제조 베터리를 무상교환을 실시 한다고 해서 집 근처의 삼성 서비스 센터를 다녀 왔습니다.
무산 교환이 되는 이유는 한국 소비자원에서 삼성 갤럭시 노트1 배터리의 스웰링 현상을 삼성에 무상 교환을 권고 했고 이를 삼성에서 받아 들여서 이뤄지는 무상 교체 입니다. 진작에 됬어야 될일인데 너무 늦게 해준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모든 배터리를 무상교환해 주는것이 아니고 갤럭시 노트1 제품의 배터리중 제조자가 이랜텍이고 스웰링 현상이 있어야 합니다.

노트1이 추가되서 배터리 스웰링으로 무상교환을 해주는 제품군은 갤럭시 노트1 , 노트 2 , S3 의 3개 모델이 됐습니다.
다른 모델의 배터리도 스웰링 현상이 일어나는데 모든 제품을 자발적으로 교환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무상 교환 대상인 이랜텍 제조 노트1용 배터리 입니다.
스웰링 현상이 심한편은 아니지만 바닥에 대고 돌리면 잘 돌아가고 별로 통화를 안해도 반나절 정도만 사용가능했습니다.
위 배터리를 들고 가장 가까운 삼성 서비스 센터로 갔습니다 .
만약을 위해 삼성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서 (1588-3366) 방문전에 재고가 있는지 확인하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센터에서는 특별히 사진을 찍지 않았지만 다른분들도 교환을 받으러 오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배터리를 교환 하는곳에서 핸드폰도 같이 요구를 했는데 저는 제가 쓰는 폰이 아니다보니 배터리만 들고 가서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고 교환을 받았습니다.



교환 받아온 베터리 입니다.
삼성 SDI 제조 제품으로 교환을 받았습니다.
당연히 새 제품으로 교환해 줍니다




배터리를 줄때 교환 받은 제품임을 표시 하기위해 볼펜지우개로 뒤에 QR 코드 부분을 지우고 줍니다.
그래서 사진으로는 안보이지만 QR 코드 자리에 긁힌 자국이 있습니다.
2014년 2월 제조 배터리 입니다.


[Benchmark & review ] - 볼펜 지우개를 사용한 전자제품의 오염된 접점 청소하기 (STAEDTLER Mars rasor)
△ QR 코드를 지울때 사용된 볼펜 지우개 입니다. 그냥 링크 해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