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케이스 5.25인치 드라이브 베이에 2.5인치 하드디스크나 SSD 4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드랙 입니다.

2.5인치 디스크를 사용해서 NAS를 자작할 때 사용하면 디스크 교체가 편리하고 공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유용한 하드랙입니다.

저는 나스용으로 구매한건 아니고 여러종류의 테스트용 OS를 독립 멀티 부팅하기 위해서 구매 했습니다.

 

 

구성품 사진입니다.

본체와 사타케이블 4개 고정에 필요한 나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 정면 사진입니다.

2.5인치 베이가 4개이고 하단에 하드별 LED와 동작 LED가 있습니다.

바닥과 내부 부품은 플라스택 재질이고 윗판과 옆판은 금속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17Cm 입니다.

 

 

본체 뒷면 사진입니다.

전원은 4핀 전원 한개로 입력받습니다.

사타 단자 4개와 40mm 쿨링 팬이 있습니다.

SATA3 모드를 지원하고 핫스왑도 지원 합니다.

 

 

파란 버튼을 누르면 레버가 나오고 레버를 당기면 쉽게 트레이를 뺄수 있습니다.

잠금 기능은 없습니다.

 

 

내부 트레이 디스크 가이드 입니다.

재질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나사는 두종류를 제공합니다.

왼쪽은 본체를 케이스에 고정하기위한 나사로 6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오른쪽은 가이드에 HDD or SSD를 고정하기위한 나사로 16개가 들어 있었습니다.

 

 

가이드에 하드디스크를 고정한 사진입니다.

디스크의 사타 단자 방향을 안으로 향하게 나사로 고정하면 됩니다.

사진에 디스크는 9.5mm 하드인데 공간에 살짝 여유가 있는 정도 입니다.

디스크 설치 공간의 높이가 12mm기 때문에 9.5mm 초과 디스크를 사용 할때는 확인이 필요할꺼 같습니다.

 

 

저는 사타단자 한개만 연결하고 한자리에 디스크를 바꿔 가면서 부팅용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전원이 사타 단자를 연결 안한 포트에도 공급되기 때문에 저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안쓰는 디스크를 살짝 빼놔야 합니다.

가이드 핸들을 넣은상태에서는 안들어가고 걸리기 때문에 핸들을 닫고 살짝 걸쳐 놓으면 될꺼 같습니다.

금속부분 마감이 약간 거친 부분이 있어서 하드를 넣고 뺄때 가이드 플라스틱이 살짝 갈리는것과 개별 스위치가 없는 점이 약간에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