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옵션 설정 이외에 추가 확장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 페이지가 존재 합니다.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페이지와 방문기록 페이지 등은 쉽게 접근이 가능하지만
다른 추가 기능들은
링크를 알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롬에는 추가 페이지들의 링크를 모아둔 페이지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chrome://about/


위에 페이지에 접속하면 구글 크롬의 추가 설정 페이지에 링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잘못된 설정을 하면 동작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는 페이지도 있으니 잘 확인해서 수정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대부분에 설정은 수정을 할필요가 없습니다.


위에 페이지 중에 실제 설정할 만한 내용이 있는 페이지는 실험실 기능 페이지 정도 입니다.
chrome://flags/


위에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숨겨진 여러 기능이나 테스트 중인 기능을 사용해 볼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기능이 GPU 를 사용한 가속 기능 입니다.
버전마다 GPU 가속 기능이 이름이 계속 바뀌고 있는데
설명을 확인해서 GPU와 가속 이라는 말이 들어간 기능을 활성화 하면됩니다.

기능을 사용 하기 위해 적용할때 제목과 설명 글을 잘 읽어봐야 합니다.
기능 이름에 뒷부분이 사용하지 않음 이나 사용중지 , 무시 이런식으로 되어 있을 경우와 활성화 , 사용 인 경우를 구분해서 설정해야 원하는 데로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사용 이라고 나와있는 경우 기능을 사용안하고 있다는 의미이고 사용으로 변경 하기 위한 버튼입니다.
반대로 아래 사용 중지 라고 나와 있는경우 기능을 사용중이라는 의미이고 사용 중지상태로 변경을 하기 위한 버튼 입니다.
정리하면 아래 표시가 사용 = 사용 안하는중 , 사용 중지 = 사용중 이라는  의미 입니다.


위에 명령어 형식은 크롬 버전별로 약간씩 변화가 있었습니다.
구버전에서는 about: 형식이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chrome:// 형식을 사용 합니다.
구버전 방식의 형식으로도 정상적으로 페이지가 표시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