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멜트다운과 스펙터 보안패치가 잘 적용되고 있는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https://www.grc.com/inspectre.htm

△ InSpectre 홈페이지 입니다.

 

 

InSpectre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System is Meltdown protected 값이 YES면 멜트다운 보안패치가 적용중인 상태고 NO!면 비적용 상태 입니다.

System is Spectre protected 값이 YES면 스펙터 보안패치가 적용중인 상태고 NO! 면 비적용 상태 입니다.

Performance보안패치 적용으로 인한 시스템 퍼포먼스 저하 여부를 나타 냅니다.

GOOD은 퍼포먼스 저하가 없는 좋은 상태고 SLOWER는 퍼포먼스 저하가 있는 상태입니다.

 

위 스샷은 멜트다운 패치는 적용중이고 스펙터 패치는 적용이 안된 상태 입니다.

멜트다운은 OS 보안패치로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하지만 스펙터는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최신 하드웨어가 아니라서 멜트다운 패치 적용으로 시스템 퍼포먼스도 영향을 받고 있는 상태 입니다.

 

 

※ 멜트다운 스펙터 보안패치 비 활성화

 

InSpectre 프로그램에서 보안패치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무조건 되는건 아니고 가능한 경우에만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AMD 시스템일 경우 멜트다운은 활성화가 되지 않고 Intel이라도 OS에 패치가 되어 있지 않으면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보안패치 비 활성화는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보안패치 기능을 켜고 끄는 방식입니다.

 

 

InSpectre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안하면 위와 같은 에러가 납니다.

 

 

Disable Meltdown Protection 을 클릭하고 재부팅을 하면 적용이 됩니다.

 

 

 

재부팅후에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한 화면입니다.

멜트다운 보호가 NO!로 바뀌고 퍼포먼스가 GOOD로 바뀐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