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슨사에서 개발 배포하는 CPU 렌더링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시네벤치의 R20 버전이 공개됐습니다.

 

실제 CPU의 렌더링 성능 벤치마크보다 CPU 오버클럭 후 안정화 테스트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네벤치가 R15 버전 이후로 새로운 버전이 오랫동안 나오지 않다 보니 최신 하드웨어와 명령어를 지원하지 못해서 부족한 점이 많았었습니다.

R20 버전이 나오면서 최신 CPU의 아키텍처와 명령어를 지원하고 사양도 더 올라갔습니다.

최신 명령어 지원으로 시스템에 더 큰 부하가 걸릴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CPU 오버클럭 안정화 확인용 프로그램으로 좀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Cinebench R20 다운로드

 

https://www.maxon.net/kr/%EC%A0%9C%ED%92%88/cinebench-r20-overview/

△ MAXON -  Cinebench R20 페이지 링크입니다.

 

윈도우용과 ios를 모두 지원하고 다운로드는 각각의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p/cinebench/9pgzkjc81q7j?&activetab=pivot:overviewtab

△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 Cinebench Release 20 페이지입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윈도우 10 스토어 앱이 열리고 거기서 바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Cinebench R20은 64비트 OS만 지원하고 최소 윈도우10을 필요로 합니다.

시네벤치 R20은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OS : Windows 10 버전 10240.0 이상 (TH1 x64 이상)

CPU : SSE3 명령어를 지원하는 CPU

메모리 : 4GB 이상

 

 

처음 실행 시 라이센스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Accept를 클릭해서 동의를 합니다.

 

 

시네벤치 R20 실행 화면입니다.

실행 화면은 R15 버전과 비슷하지만 달라진 점은 GPU 테스트가 사라졌습니다.

 

 

시네벤치 R20을 돌린 결과 스샷입니다.

렌더링 사진이 달라지고 점수도 전보다 높아졌습니다.

R15와 비교해서 렌더링에 8배의 계산능력과 4배의 메모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R15와 비교는 할 수 없습니다.

같은 버전끼리만 점수만 비교를 해야 합니다.

 

참고로 2500k를 순정 클럭으로 테스트한 결과 988점이 나왔습니다.

R15 버전에서는 470점 정도가 나왔었습니다.

 

윈도우10만 지원하는 점은 아쉽지만 최신 하드웨어와 명령어 지원 때문에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R15 버전도 계속 다운받을 수 있게 해주면 좋겠는데 최신 버전인 R20 만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것도 아쉬운 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