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델(DELL) 사의 컴퓨터나 노트북에 걸린 바이오스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메인보드 바이오스의 패스워드를 잃어버렸을 때 대부분의 경우 메인보드의 초기화 점퍼를 사용하거나 CR2032를 제거해서 바이오스를 초기화하는 방법으로 바이오스에 접근할 수 있는데 델에서 나온 일부 모델의 경우 CR2302 전지를 제거해도 비밀번호가 초기화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델 서비스 센터에 패스워드 초기화를 요청해야 되는데 여러 이유로 안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 시도해 볼 만한 패스워드 초기화 방법입니다.

 

아쉽게도 모든 제품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서비스 태그 뒷자리가 -1D3B, -2A7B, -A95B, -595B로 끝나는 제품만 초기화가 가능하니 해당되지 않는 경우 페이지 가장 아래 BIOS Cracker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 링크가 있으니 그 방법을 시도해 보길 바랍니다.

 

 

※ Dell 패스워드 초기화 하기 (-1D3B, -2A7B, -A95B, -595B)

 

https://biospassword.eu/dell-free-passwords

△ -1D3B, -2A7B, -A95B, -595B 모델의 마스터 패스워드 제공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1D3B, -2A7B, -A95B, -595B 는 Service-Tag 뒷자리를 의미 합니다.

 

노트북을 켜고 암호 입력 화면을 확인하면 서비스 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뒤에 -이후의 4자리를 제외하고 앞에 7자리를 입력해 줍니다.

 

 

서비스 태그 뒷자리를 선택해 줍니다.

595B의 경우 위에 595B로 해보고 안되면 아래 595B With bug로 시도해 보길 바랍니다.

Calculate를 클릭하면 마스터키가 생성됩니다.

 

 

임의의 값으로 마스터키를 만들어 봤습니다.

위에 나온 키를 암호 입력창에 입력하고 컨트롤 + 엔터를 눌러 줍니다.

암호가 풀리면 성공입니다.

암호가 안 풀리면 아래 사항을 다시 확인해 봅니다.

 

 

마스터 비밀번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확인 사항입니다.

우선 컨트롤 + 엔터키로 입력한 것이 확실한지 다시 확인합니다.

노트북의 경우 키보드가 특이한 경우가 있는데 그 때문에 입력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키보드를 연결한 후 다시 입력을 해봅니다.

 

그래도 안 풀린다면 아쉽게도 못 푸는 경우입니다.

100% 마스터키가 동작하지는 않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 BIOS Cracker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시도해 보길 바랍니다.

 

 

https://biospassword.eu/dell-models
△ 모델별 서비스 태그 화면 샘플 페이지 입니다.

 

https://biospassword.eu/ 

페이지의 메뉴 중 "Get Password ▼"를 클릭하면 BF97, 1F5A/3A5B, 6FF1, 1F66, Sony VAIO 등의 모델의 마스터키 제공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지만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유료 서비스라도 100% 성공을 보장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방법이 모두 실패했을 때 시도해 보는 게 좋습니다.

 

 

https://honghome.tistory.com/669
△ Hiren's BootCD 15.2를 사용한 바이오스 초기화 방법

다른 방법으로 Hiren's BootCD 안에 있는 BIOS Cracker 프로그램을 이용한 초기화입니다.

위 방법이 실패하거나 해당사항이 없는 모델일 경우 이 방법을 시도해보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