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인치 SATA 인터페이스를 가진 HDD, SSD를 USB 3.0으로 변환시키는 컨버터 케이블의 간단 리뷰입니다.

 

마이그레이션을 할 때나 외부서 가져온 2.5인치 HDD, SDD를 본체를 열지 않고 컴퓨터에 연결해서 내용물을 확인 할 때 유용한 아답터 입니다.

컴퓨터 수리나 관리시에 하나 있으면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저는 알리에서 구매해서 위 포장상태로 왔습니다.

 

 

제품 사진입니다.

길이는 단자 끝에서 단자 끝으로 약 21Cm , 케이블 부분만 약 10.4Cm 입니다.

여러 길이 제품이 존재 하는데 USB 단자로 전력을 공급하는 만큼 가능한 짧은게 안정적입니다.

동작LED와 전원LED가 있습니다.

 

 

단자 사진입니다.

일반 22핀 S-ATA 단자와 USB 3.0 단자 입니다.

외부 전원 없이 USB 전원만사용하기 때문에 5V로 동작하는 2.5인치 SSD와 HDD만 사용 가능 합니다.

3.5인치 HDD의 경우는 외부 전원을 따로 공급하는 모델을 사용해야 합니다.

 

 

SSD를 연결한 사진입니다.

컴퓨터에 연결할 때는 가능한 뒷면 백패널에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했을때 장치 속성 정보 입니다.

UASP가 지원되는 컴퓨터에 연결하면 SCSI Disk Device 로 표시 됩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에서 확인한 정보입니다.

인터페이스가 UASP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연결 해제 장치 명은 Best USB Device 로 나옵니다.

사용 칩셋 정보는 찾지 못했습니다.

 

 

같은 SSD를 컴퓨터 안 SATA3 단자에 연결했을 때와 SATA to USB 3.0 아답터를 사용해서 연결했을 때의 속도 비교입니다.

USB 3.0의 대역폭의 한계로 순차 읽기속도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차 쓰기 속도는 구형 저용량 SSD라서 한계 속도에 도달하지 못한 관계로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속도가 빠른 SSD로 테스트하면 동일하게 줄어든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4K 관련 1쓰레드 속도들도 조금씩 감소한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컨트롤러 성능 때문으로 보입니다.

 

저렴하게 하나 구매해두면 여러가지로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특히 노트북 SSD를 용량 업그레이드로 마이그레이션을 할 때 사용하면 편리하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