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운 받은 토렌트의 이력을 IP 주소별로 수집해서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iknowwhatyoudownload.com는 러시아 사이트로 토렌트 다운로드 이력을 무차별적으로 수집해서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사용자의 동의 없이 무조건 수집하고 보여 주기 때문에 개인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만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방법이 DHT(분산 네트워크)와 PeX(피어 교환)를 사용하여 피어단에서 정보를 받아 가기 때문에 VPN을 제외하고 완벽히 막는 방법이 아직 없습니다.

IP를 기준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VPN을 사용하면 정보 수집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정보를 수집하는 피어의 IP 주소를 정확히 알면 차단할 수 있겠지만 저 웹사이트에서 사용하는 IP 대역을 차단해도 수집이 되는 것으로 봐서 숨겨진 다른 IP도 사용하는 걸로 추측됩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수집을 차단하는 여러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VPN을 제외하고 아직 완벽한 방법은 없습니다.

 

https://honghome.tistory.com/673

△ IKnowWhatYouDownload.com 토렌트 다운로드 정보 수집 줄이기

완벽한 차단은 할 수 없지만 수집을 약간 줄일 수는 있습니다.

수집을 줄이는 설정은 위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참고로 유동 IP를 사용하거나 공유기를 사용해서 여러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또는 학교나 기업처럼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정확한 수집이 불가능합니다.

 

수집되서 표시되는 내용은 다운받은 모든 토렌트의 기록이 아닙니다.

수집을 해가는 곳과 내가 연결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해당 내용은 기록이 되지 않습니다.

IP 기준으로 표시하기 때문에 간혹 받지 않은 토렌트도 표시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https://iknowwhatyoudownload.com/

△ I Know What You Download 홈페이지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내가 접속한 IP 주소를 보여주고 그 IP에서 다운 받은 이력을 표시해 줍니다.

표시되는 내용은 다운받은 날짜와 시간, 카테고리, 타이틀 명, 토렌트 크기 입니다.

기록은 대략 최근 한 달분 정도만 표시가 됩니다.

 

수집된 내용은 실시간으로 보여주지 않고 몇 시간에서 2일 정도 시간이 지나야 표시됩니다.

 

인접한 IP들도 표시를 해줍니다.

표시된 다른 IP 주소를 클릭하면 그 IP에서 받은 토렌트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교나 기업이면 주변 사람들이 무엇을 받았는지 대충 알 수도 있습니다. 

 

 

 

https://iknowwhatyoudownload.com/en/stat/KR/daily

Daily Torrents Statistics 페이지 입니다.

 

국가별로 많이 다운 받은 자료의 순위를 보여줍니다.

위 링크는 한국의 토렌트 다운로드 인기 순위 링크입니다.

카테고리별로 분류해서도 많이 다운받은 순위를 표시해 줍니다.

 

다른 나라의 순위를 확인하고 싶으면 위 국가명을 클릭해서 다른 나라를 선택하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