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KnowWhatYouDownload.com 사이트에서 수집하는 토렌트 다운로드 정보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https://honghome.tistory.com/672

△ 토렌트 다운 기록 수집 사이트

IKnowWhatYouDownload.com에 대한 정보는 위 링크를 참조하길 바랍니다.

 

IKnowWhatYouDownload.com 에서 수집하는 토렌트 다운로드 정보를 완벽히 차단하려면 내 IP를 숨기거나 수집을 하는 IP 주소를 차단해야 합니다.

수집을 하는 피어의 모든 IP 주소를 알 수 없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IP를 숨길 수 있는 VPN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는 유동 IP를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해서 정보가 수집돼도 내 IP 주소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의미 있는 수집이 못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토렌트 다운로드 정보를 수집하는 걸 완전히 막지는 못하지만 조금 줄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토렌트 클라이언트 보안 설정하기

 

qBittorrent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보안 설정을 해서 정보 수집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https://honghome.tistory.com/638 

qBittorrent 프로그램의 기본 설정은 위 링크를 참조하길 바랍니다.

 

옵션 -> 비트토런트 -> 개인 정보로 이동합니다.

DHT(분산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더 많은 피어 찾기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피어 교환(PeX)을 사용하여 더 많은 피어 찾기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익명 모드 사용하기에 체크를 해줍니다.

 

다운로드 정보를 수집해가는 피어를 특정할 수 없기 때문에 DHT와 PeX의 사용을 막아서 피어 연결을 줄여서 토렌트 다운로드 정보 수집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단점으로 연결되는 피어가 줄어들기 때문에 업, 다운로드 속도에 영향이 있을 수 있고 심하면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위 옵션을 해제 하면 마그넷 주소를 사용시 토렌트의 정보를 못불러 올 수 있습니다.

익명 모드 사용은 효과가 없었지만 조금이라도 내 정보 노출을 줄이기 위해 사용을 해줍니다.

 

위 옵션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대부분의 경우 수집이 되지 않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설정을 할 시 일부 토렌트 사용에 제약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맞게 설정하고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 IKnowWhatYouDownload.com IP 주소 차단하기

 

nslookup 명령어를 사용해서 iknowwhatyoudownload.com 사이트의 IP주소를 확인합니다.

구글 DNS에서 104.27.140.214, 104.27.141.214로 응답이 돌아 왔습니다.

 

위 IP 대역과 통신하는 걸 차단해서 정보 수집을 줄이는 효과를 노리는 방법입니다.

실제 저 IP 대역 이외에서도 수집을 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실제 수집 방지효과는 거의 없지만 알려진 IP 주소가 저것 하나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해서 차단을 해둡니다.

만약 수집해가는 피어의 IP를 정확히 안다면 아래 방법으로 IP 주소만 다르게 입력하면 완벽 차단도 가능하리라고 생각됩니다.

 

 

◎ ipfilter를 사용해서 차단하기

 

메모장으로 ipfilter.dat 파일을 열어줍니다.

"104.027.140.214 - 104.027.141.214 , 000 , iknowwhatyoudownload"를 추가한 후 저장합니다.

 

 

옵션 -> 연결 -> IP 필터링 에서 수정한 ipfilter.dat의 위치를 지정해주고 새로고침을 클릭합니다.

 

 

새로고침에 성공하면 규칙이 한개 늘어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화벽에서 IP 차단하기

 

윈도우 방화벽을 실행합니다.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웃바운드 규칙을 선택하고 새 규칙을 클릭합니다.

아웃바운드는 내가 목적지로 신호를 보낼때의 규칙을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iknowwhatyoudownload.com IP로 보내는 모든 신호를 차단하도록 설정합니다.

 

 

새 규칙을 클릭하면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규칙종류는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차단을 특정 프로그램과 모든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으로 설정하면 웹브라우저에서 iknowwhatyoudownload.com 페이지에 접속하는 것도 차단을 하게 됩니다.

편한대로 모든 프로그램을 설정하거나 다음 프로그램 경로를 사용해서 토렌트 프로그램의 위치를 지정해 주면 됩니다.

 

 

프로토콜 및 포트설정입니다.

기본값인 모두로 두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범위 설정입니다.

로컬 IP 주소는 모든 IP 주소로 선택합니다.

원격 IP 주소다음 IP 주소를 선택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차단할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시작 : 104.27.140.214, 끝 : 104.27.141.214를 입력하거나

시작 : 104.27.140.001, 끝 : 104.27.141.255를 입력합니다.

어차피 러시아 IP 대역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사용하는 웹 페이지가 거의 없습니다.

적당히 좀 더 넓게 입력을 해도 됩니다.

 

 

IP 주소를 입력 했으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연결 차단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생성한 규칙이 적용되는 연결한 네트워크 종류를 선택합니다.

모두 선택을 하면 됩니다.

 

 

방화벽에서 표시되는 이름과 설명을 입력합니다.

적당히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아웃바운드 규칙에 방금만든 규칙 이름이 추가된 스샷입니다.

언제든지 규칙은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사용중인 공유기 메뉴얼을 참고해서 공유기 단에서 차단 설정을 해도 됩니다.

 

방화벽이나 공유기에서 차단을 하면 iknowwhatyoudownload 사이트가 열리지 않기 때문에 차단됐다고 오해할 수 있는데 홈페이지의 ip를 차단한 것이라서 페이지가 안 열리는 것일 뿐 계속 수집은 당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방화벽이나 공유기에서 차단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 방법들은 완벽한 차단이라고 하기에 부족한 방법입니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서 iknowwhatyoudownload.com에서 수집하는 토렌드 다운로드 정보는 완벽히 차단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 방법보다 더 좋은 차단 방법을 아시는 분은 댓글을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