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용 파워서플라이 OEM 방식으로 생산된 제품의 실제 제조사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용 파워를 판매하는 회사는 여러 곳이 있지만 실제 파워를 제조할 수 있는 공장을 가지고 있는 회사는 한정적인 편입니다.

그래서 많은 파워 판매 업체가 직접 생산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파워를 생산할 수 있는 회사로 주문을 해서 제품을 생산하고 자신의 이름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직접 파워를 생산할 수 있는 업체와 그렇지 못한 업체를 비교하면 보통 직접 생산 가능한 곳이 더 좋을 것이라는 인식이 있는데 물론 직접 생산이 가능한 업체만의 장점이 있지만 직접 생산하지 않는다고 해서 제품에 문제가 있거나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기업 간에 계약으로 주문한 대로 제작을 하기 때문에 의뢰한 곳의 파워 설계에 문제가 있거나 저가 부품을 사용하도록 의뢰한 것이 아니라면 성능이 떨어진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파워를 구매할 때는 제조사와 제품의 라인이 중요합니다.

보통 파워 설계 능력이 이름이 있는 제조사가 좋기 때문에 제조사는 꼭 확인해야 합니다.

유명 제조사라도 제품 라인에 따라 성능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비싼 고급 제품 라인인지 저렴한 보급형 라인인 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국내에 알려진 실제 파워를 생산하는 업체로는 FSP, 시소닉, 델타, CWT, HEC, 슈퍼플라워 등이 있습니다.

 

 

※ 파워 서플라이 유닛 플랫폼 데이터 베이스

 

http://www.orionpsudb.com/
△ PSU Platform Database

각종 파워들의 정보를 모아서 데이터 베이스화해서 보여주는 PSU Platform Database입니다.

 

위 파워 제조사(Antec(안텍), Be Quiet, BitFenix, Corsair(커세어), EVGA, Fractal Design, Kuroutoshikou, NZXT, Firepower / OCZ, Rosewill, Seasonic(시소닉), XFX)를 클릭하면 해당 제조사의 파워들의 모델별 실제 생산 업체와 해당 파워 내부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마이크로닉스 같은 국내 제품의 정보는 없습니다.

 

마지막에 Platform index는 위와 반대로 파워 생산 업체에서 만드는 모델을 정리한 자료 페이지입니다.

 

 

안텍 파워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페이지의 내용 일부 스샷입니다.

안텍은 고급 파워를 판매하지만 직접 생산하는 공장이 없는 업체입니다.

OEM 항목이 실제 파워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안텍 제품은 CWT, FSP, 델타, 시소닉에 주문을 의뢰해서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Fortron이 Fortron Source Power 줄여서 FSP입니다.

 

 

시소닉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의 일부입니다.

시소닉은 자체 생산 공장이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 의뢰를 하지 않고 직접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단 위 페이지에 시소닉의 모든 모델이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 저가 모델의 경우 다른 제조사에 의뢰해서 생산할 수도 있습니다.

 

 

※ Platform index

 

http://www.orionpsudb.com/platforms

△ Platform index 페이지입니다.

Platform index 페이지에서 시소닉 파워의 스샷입니다.

Unit based on it에서 해당 제조사가 생산하는 자사 모델과 다른 메이커의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OEM 생산 정리

 

ATNG

- Rosewill, Coolmax, Nexus, Cooler Master(쿨러마스터), KRPW, Fractal Design, Shaw, ABS, Gigabyte

 

CWT

- Antec(안텍), Chieftec, Cooler Master(쿨러마스터), Enermax(에너맥스), Thermaltake(써멀테이크), sharkoon, Deepcool(딥쿨), NOX, OCZ, Zalman(잘만), Corsair(커세어)

 

Fortron(FSP - Fortron Source Power)

- Antec(안텍), Be Quiet, Fractal Design, NZXT, OCZ, EVGA

 

HEC

- OCZ, Fractal Design, Be Quiet, EVGA

 

Seasonic(시소닉)

- Seasonic(시소닉), Antec(안텍), XFX, KRPW, Corsair(커세어), Fractal Design, Be Quiet

 

Sirfa(Sirtec, High Power)

 - High Power, Chieftec, OCZ, NZXT, Zalman(잘만), Kingwin, Rosewill

 

Super Flower(슈퍼플라워)

 - EVGA, NEXT, Rosewill, Chieftec, Kingwin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