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우스 특유의 클릭 소리가 없는 무선 마우스 Qnix NM-1000 간단리뷰입니다.

무소음 마우스는 밤에 조용히 컴퓨터를 할때나 도서관 같이 조용해야 되는 곳에서 컴퓨터를 할때 유용한 마우스입니다.
NM-1000 마우스는 제품 기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 품질이 약간 아쉽지만 가성비는 최고인거 같습니다.
2.4GHz 방식의 무선 마우스이고 5버튼 지원에 dpi 가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제품 포장사진입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블랙 모델입니다.
블랙 모델만 무광이고 다른 레드, 블루, 와인, 화이트 색은 유광이라고 합니다.




제품 포장 뒷면 사진입니다.
제품 기능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dpi 조정은 800/1200/1600 3단계 조절이고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가 있는 5버튼입니다.
무선 최대 거리는 10m 라고 나와 있지만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제품 구성물입니다.
마우스 본체 , AAA건전지 2개 , 무선 리시버 , 메뉴얼 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본체 사진입니다.
실제 보면 마감이 약간 아쉬운데 가격을 생각하면 만족스럽다고 할수있습니다.

참고로 앞으로 뒤로 가기 버튼이 제가 사용중이던 다른 마우스와 반대로 되어 있었습니다.

몸쪽 버튼이 앞으로가기 버튼이고 모니터쪽 버튼이 뒤로가기 버튼입니다.
나중에 개조를 할까 생각중입니다.





제품 바닥 사진입니다.
그라인딩텍이 4개 붙어 있고 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런데 on/off 스위치가 좀 긴편 이라서 바닥에 거의 닿을라고 합니다.
실제 사용에는 지장은 없었습니다.




배터리 커버를 열면 안에 무선 리시버를 보관할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AAA 건전지 2개로 동작을 합니다.




무선 리시버를 꼽고 마우스 본체에 스위치를 켜면 바로 동작합니다.

간단한 사용소감은 일단 마우스 좌클릭 우클릭 키와 휠클릭만 무소음입니다.
앞으로 뒤로가기는 일반 마우스와 같은 스위치를 사용했기 때문에 클릭음이 있습니다.
앞으로 뒤로가기를 사용하지 않는 다면 조용한 곳에서 사용하기 아주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마우스 센서는 dpi 조절은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지는 않았습니다.
게임용으로는 살짝 부족하지 않은가 생각이 됩니다.

추가로 구매한 물건이 초기 불량이였습니다.
훨이 튀는 불량이어서 Qnix 에 연락해서 자가 수리 방법을 안내 받고 시도했지만 안되서 신품으로 교체를 받았습니다.
교체는 Qnix 에서 미리 보내주고 물건을 받으면서 반품하는 맞교환 방식으로 진행을 하였고 새로 받은 마우스는 정상이였습니다.


마우스 휠 자가 수리 했던 내용입니다.
Qnix 에서 전화로 휠 불량시 조치 방법이 나와 있는 페이지를 안내 받았습니다.
http://www.q-nix.co.kr/bbs/board.php?bo_table=data&wr_id=19




일단 방청제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윤활 방청제인 WD-40 입니다.


훨 불량 증상이 마우스 휠을 돌릴때 간혹 반대 방향으로 순간적으로 튀는 것이였습니다.
훨 센서 접점에 이물질이 끼거나 오염됬을때 생길수도 있고 휠센서 자체 불량일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이물질이 끼거나 오염되서 접점에 문제가 있을때만 해결이 가능합니다.
마우스를 분해해서 휠센서의 철판과 플라스틱 사이에 방청제를 뿌려주고 마우스 휠을 수차례 돌려준후 재조립을 합니다.
휠 튐 증상이 사라졌으면 성공 입니다.
증상이 여전하다면 교체를 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휠이 튀는 불량을 간단히 알아 보는 방법은 인터넷 창을 띄우고 휠을 아래로 계속 돌려보면됩니다.
아래로 돌려서 페이지 가장 아래 왔는데 돌리는 중에 순간 페이지가 위로 움직였다 내려 오면 불량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