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SB 메모리에 사용된 낸드 종류를 확인할수 있는 프로그램인 Flish Drive Information Extractor 입니다.

현재 USB 메모리에 사용되는 낸드는 크게 SLC, MLC, TLC, QLC 4가지 종류가 있는데 판매중인 제품들이 확실하게 정보가 안나와 있고 혼용으로 판매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http://www.antspec.com/usbflashinfo/

△ Flish Drive Information Extractor  프로그램 홈페이지 입니다.

 

 

페이지에서 위에 스샷과 같은 부분을 누르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http://www.antspec.com/files/usbflashinfo.zip

△ 편의를 위한 다운로드 링크 입니다.

링크가 변경될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받는걸 권장합니다.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USB메모리를 연결한후 "Get USB Flash Drive Information"을 클릭하면 정보를 표시해 줍니다.

한번 메모리의 정보를 가져온후에 다시 정보를 가져오고 싶으면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야 합니다.

USB 메모리에 사용된 낸드의 정보를 확인해서 종류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낸드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메모리는 확인을 할수 없습니다.

같은 이유로 프로그램 DB에 정보가 없는 낸드일 경우에도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 가지고 있는 USB메모리를 확인 해봤습니다.

 

 

요즘은 보기힘든 SLC 타입 입니다.

오래전에 나온제품이거나 최신의 고가 제품에서 볼수 있습니다.

 

 

점점 줄어들고 있는 MLC 방식입니다.

속도와 안정성이 TLC 보다 좋기 때문에 선호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판매정보에 MLC라고 표시가 안되 있으면 대부분 TLC 와 혼용이기 때문에 구매할때 확인을 해야 구할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볼수있는 TLC 방식입니다.

특별한 정보가 없이 판매되면 대부분 TLC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될꺼 같습니다.

 

 

정보를 확인하지 못한경우입니다.

대부분의 샌디스크 제품이 낸드의 정보를 알수 없어서 위에스샷처럼 표시가 안되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