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정보기술에서 제작한 HDD, SSD, USB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저장장치의 정보 확인과 배드검사, 데이터 삭제를 할수 있는 프로그램인  Myung H-SCAN 입니다.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방식이고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른 용도보다 HDD Scan , HD Tune , GM HDD SCAN 과 더불어 하드디스크 배드 검사용 프로그램으로 유용한 거 같습니다.

 

http://myung.co.kr/mhscan

△ 네이버 software에서 배포합니다.

파일을 변조해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유포하는것 때문에 다른곳에서는 배포하지 않고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만 배포를 한다고 하는거 같습니다.

 

 

프로그램 실행 화면입니다.

왼쪽에 컴퓨터에 연결된 하드디스크와 SSD, USB메모리와 외장하드 등의 저장장치가 표시됩니다.

홈화면을 포함해서 정보보기, S.M.A.R.T, 배드 섹터검사 , 데이터 삭제 의 5개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보보기 탭입니다.

선택한 저장장치의 하드웨어 정보와 지원기능, 파티션 정보가 표시됩니다.

 

 

S.M.A.R.T 탭입니다.

S.M.A.R.T 정보값을 표시해주고 각 항목에 대한 설명도 볼수 있습니다.

크리스탈디스크인포나 HDTune 처럼 상태의 좋고 나쁨을 판단해주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크리스탈디스크인포나 HDTune 도 데이터 값을 프로그램 개발자가 정한 기준값을 가지고 좋고 나쁨을 판단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S.M.A.R.T 데이터 값이 프로그램마다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중요한 항목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면 됩니다.

 

 

배드 섹터 검사 탭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이 탭일꺼라 생각이 됩니다.

디스크 전체나 부분 또는 파티션 단위로 배드검사를 할수 있고 블럭에 속도를 볼수 있습니다.

참고로 진행하는 모습이 다른 배드 검사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격자 부분이 순서대로 채워지지 않고 격자가 반으로 나눠서 채워지는 모습으로 깜빡이 듣이 진행이 됩니다.

 

 

데이터 삭제 탭입니다.

디스크 단위로 삭제를 진행하고 동시에 디스크 검사도 같이 되는 거 같습니다.

전체 삭제로 진행할 경우 데이터 복구가 되지 않는다고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삭제를 완료하면 파티션이 없는 상태로 초기화가 되어 있습니다.

OS가 설치된 하드는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