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MD에서 제공하는 카탈리스트 공식 삭제용 프로그램입니다.
AMD 하드웨어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카탈리스트라는 드라이버를 설치하게 되는데 드라이버에 문제가 생겼거나 버전 업그레이드시에 에러가 나는경우 드라이버를 강제로 삭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카탈리스트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뿐만아니라 오디오 드라이버, 메인보드 칩셋 드라이버 , USB 드라이버등 모든 amd 관련 하드웨어 제품드라이버와 이를 제어하기위한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이름입니다.
선택적인 삭제가 불가능하고 amd와 관련된 모든드라이버를 컴퓨터에서 삭제하게 되니 사용에 주의 해야 합니다.

 

※ AMD 홈페이지 링크 변경으로 내용 추가 합니다.

 

http://support.amd.com/en-us/kb-articles/Pages/AMD-Clean-Uninstall-Utility.aspx

△ AMD Clean Uninstall Utility 페이지 입니다.

 

 

 

http://www2.ati.com/drivers/amdcleanuputility.exe

△ 편의를 위한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링크는 언제든 변경이 될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걸 권장합니다.

 

AMD Catalyst Un-install Utility에서 AMD Clean Uninstall Utility로 프로그램 이름이 변경됬습니다.

아래있는 링크는 다운이 되지 않으니 아래 내용에 있는 링크에서 다운 받지말고 위에 새로운 링크에서 다운 받아서 amd 드라이버를 제거하기를 바랍니다.

 



http://support.amd.com/us/gpudownload/windows/Pages/catalyst-uninstall-utility.aspx
△ AMD Catalyst Un-install Utility 다운로드 페이지 입니다.




위 페이지에 접속해서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http://www2.ati.com/drivers/amd_cleanup_util_1.2.1.0.exe
△ 편의를 위한 다운로드 링크 입니다.
링크가 변경되거나 버전업이 될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홈페이지에서 받는걸 권장합니다.


※ AMD Catalyst Un-install Utility 사용방법 입니다.

카탈리스트 삭제프로그램으로 드라이버를 제거 할때 간혹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시스탬 복원 지점을 만들어두고 진행을 하는걸 권장합니다.

카탈리스트에 특별한 문제가 없는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건 권장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가 된다면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카탈리스트를 삭제하는게 좋습니다.
정상적으로 제거가 안되거나 재설치로 해결되지 않는 카탈리스트 드라이버 문제가 생겼을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카탈리스트를 삭제하기 전에 윈도우에 사용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백신도 꺼주는게 좋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을 시킵니다.
보안경고가 나오면 실행을 클릭합니다.



삭제 전에 경고가 나오게 됩니다.
그래픽드라이버 , 메인보드 칩셋드라이버 , USB 드라이버 , 오디오드라이버(HDMI 드라이버) , 소프트웨어 제어프로그램(CCC)이 모두 제거 된다고 경고 합니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선택없이 바로 모든 AMD와 관련된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 제거가 시작이 됩니다.
중간에 멈출수 없으니 잘 확인하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제거중에는 AMD 아이콘이 작업표시줄에 알림 영역(시스템 트레이)에 있습니다.
카탈리스트 제거가 완료되면 위에 화면이 나오고 제거 결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Finish를 클릭합니다.



지금바로 재부팅을 할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옵니다.
드라이버 제거후에 재부팅은 필수 입니다.
예를 클릭해서 재부팅을 해줍니다.



재부팅을 한후에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