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포트 USB 3.0 전면 가이드 리뷰입니다.

 

구형 케이스에 USB 3.0 전면 단자가 없어서 구매하게 된 USB 3.0 전면 가이드입니다.

USB 3.0 전면 가이드는 케이스의 FDD 나 멀티 카드리더기 용 베이에 USB 3.0 단자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가이드로 방식에 따라 메인보드에 USB 3.0 20pin 전면 헤더가 있거나 메인보드 뒷면에 남는 USB 3.0 단자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메인보드에 USB 3.0 20핀 헤더가 있어서 20핀 헤더 방식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2포트 USB 3.0 전면 가이드 사진입니다.

알리에서 직구한 제품으로 전면에 "USB 3.0 FRONT PANEL"이라고 양각되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제품은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노이즈에 대비하기 위해 케이블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블의 실제 내부 상태는 알 수 없었지만 사진상 케이블이 두꺼워 보이는 제품 중 저렴한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제품 구성 사진입니다.

가이드와 고정용 나사 4개로 구성되어 있고 박스는 없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단자를 제외하고 약 58Cm였습니다.

오른쪽은 USB 3.0 20pin 헤더 사진으로 메인보드의 Front USB 3.0 20pin header에 연결합니다.

단자 중간에 방향 표시와 막혀 있는 핀을 확인해서 꼽으면 됩니다.

구조상 20pin to USB3.0 완제품 케이블을 FDD 가이드에 고정한 단순한 형태기 때문에 배송 중 파손이 일어나는 것을 제외하면 고장이 발생할 일이 상당히 적은 편입니다.

 

20핀 헤더 1개당 2개의 USB 3.0 단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4포트 제품의 경우 허브 기능이 들어가 있고 추가 전원을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USB 3.0 전면 가이드의 종류가 몇 가지 잇는데 제가 구매한 제품은 2.5인치 HDD/SSD를 장착할 수 있는 나사 홀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실제 저 공간에 디스크를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디스크 장착 공간에 높이 9.5mm의 2.5인치 하드디스크를 넣어봤습니다.

사진처럼 케이블에 걸려서 하드디스크가 끝까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높이 7mm의 2.5인치 SSD를 장착한 사진입니다.

케이블 간섭 없이 끝까지 장착하는 게 가능했습니다.

 

 

바닥을 확인한 사진입니다.

4개의 고정 나사 홈 중 2개는 가이드와 겹쳐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7mm 높이의 HDD/SSD를 나사 2개만 고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니 같은 모델을 구매할 예정인 경우 참고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케이스의 FDD 공간에 장착한 사진입니다.

전면 USB 3.0 포트가 없는 케이스에서 2개의 전면 USB 3.0 포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치 방법은 특별한 것 없이 나사로 가이드를 고정하고 20핀 단자를 메인보드에 연결하면 됩니다.

FDD 자리에 멀티 카드리더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여유 공간이 없는 경우 5.25 to FDD 가이드를 사용해서 5.25베이에 사용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USB 3.0이지만 케이블로 연장 연결하는 구조이고 20핀 헤더의 출력이 메인보드 백패널 단자와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큰 장치를 연결하면 전력 부족으로 인한 오작동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메인보드 백패널의 USB 3.0 단자에 직접 연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honghome.tistory.com/712
△ 컴퓨터 먼지 유입 방지용 단자 보호 마개 

단자 부식을 방지해서 제품의 수명을 늘리고 싶은 경우 위 링크를 참고해서 USB 단자 보호 마개를 해주면 좋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