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성비 6버튼 유선 마우스인 HP Gaming Mouse m150의 간단 리뷰입니다.

 

HP M150 마우스는 HP에서 나온 유선 게이밍 마우스로 앞으로 가기 키와 뒤로 가기 키가 있는 마우스 중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하는 가성비 마우스입니다.

벌크 제품만 사용해보다가 박스 정품을 구매하게 돼서 리뷰를 남겨 봅니다.

 

HP 마우스가 생소할 수 있는데 HP에서는 HP 제품을 판매할 때같이 제공하는 번들 마우스를 위해서 예전부터 마우스를 생산하고 있었습니다.

HP 마우스는 대부분 번들 용이기 때문에 고가의 고급 제품은 아니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쓸만한 가성비 마우스인 경우가 많습니다.

 

HP m150은 게이밍 마우스지만 게임을 하기 위해서 구매를 한 것은 아니고 앞으로 가기와 뒤로 가기 키가 있는 테스트할 때 사용할 저렴한 마우스가 필요해서 구매를 하게 됐습니다.

5천 원대의 6버튼 마우스 중에 가장 마감이 좋은 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가 6버튼 마우스 중에 마감이 좋은 편일 뿐 고급 제품과 비교하면 마감이 떨어지니 마감이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다른 제품을 찾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6버튼은 마우스 좌, 우, 휠 버튼, dpi,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을 의미하고 5+휠 버튼이라고도 합니다.

 

 

제품 박스 사진입니다.

박스에 인쇄되어 있는 제품명은 'HP Gaming Mouse m150'으로 되어 있습니다.

봉인 실이 있어서 신품인지 구분이 가능합니다.

영어(EN), 중국어(CN), 대만어(TW), 한글(KO)를 사용해서 설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색이 있는데 저는 블랙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제품 구성 사진입니다.

마우스 본체와 매뉴얼들, 보증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본체 사진입니다.

USB를 사용하는 유선 마우스로 본체에 HP 마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외부에 RGB나 LED 등의 램프가 없어서 LED가 없는 마우스를 원할 때 좋습니다.

 

DPI 조절 : 2단계 (1000dpi, 1600dpi)

스위치 : 옴론(OMRON)

센서 : SUNPLUS 168A

크기 : 115 x 69 x 37 mm

무게 : 80.5 ± 5g

무상 보증 : 1년

 

특이점으로 옴론 스위치를 사용했고 무게가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dpi 조절은 2단계로 가능합니다.

 

 

마우스 위와 바닥 사진입니다.

5개의 서퍼가 바닥에 붙어 있습니다.

중국 생산 제품입니다.

 

 

휠은 플라스틱 가운데에 고무로 되어 있었고 부드럽지만 막 돌아가지는 않고 적당하게 돌아갑니다.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키의 위치는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단자 사진입니다.

USB 2.0 단자로 되어 있고 케이블의 길이는 약 151Cm입니다.

마우스 본체 케이블 시작 점부터 USB 단자 끝까지의 길이는 약 156.5Cm였습니다.

 

포인터 이동과 휠, 스위치 모두 큰 이상 없이 잘 동작을 했습니다.

HP라는 대기업의 제품인 만큼 가격과 마감을 생각하면 6버튼 마우스 중에는 가장 가성비가 좋은 편에 속하는 마우스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앞, 뒤로 가기 키를 지원하는 저렴한 사무용 마우스가 필요하면 한 번쯤 사용해볼 만한 마우스인 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