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각기에 사용하는 루프 샌딩 패드(Loop Sanding Pad) 소개입니다.

 

조각기를 더 잘 활용하기 위해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비트 이외에 추가 비트를 알리에서 직구 하고 있는데 루프 샌딩 패드가 가장 먼저 도착해서 소개를 해봅니다.

 

루프 샌딩 패드는 조각기의 회전부 끝에 윈형의 샌딩 페이퍼를 장착해서 샌딩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비트입니다.

쉽게 조각기 끝에 회전 사포를 붙여주는 비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는 힐다 미니 조각기(https://honghome.tistory.com/692)에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했지만 드레멜 같은 다른 조각기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구매한 루프 샌딩 패드의 사진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한 제품으로 벌크 형식으로 따로 포장이 있지는 않고 지퍼백에 들어 있었습니다.

구성품은 샌딩 페이퍼(Sanding paper) 100개, 프 샌딩 패드(Loop Sanding Pad), 생크(Shank)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루프 샌딩 패드 본체와 생크 사진입니다.

루프 샌딩 패드의 바닥은 벨크로로 되어 있어서 샌딩 페이퍼를 붙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생크는 루프 샌딩 패드를 조각기와 결합시키기 위한 부분으로 조각기와 고정되는 부분의 지름이 3mm입니다.

 

 

샌딩 페이퍼 사진입니다.

왼쪽부터 3000방, 2000방, 240방, 180방, 100방입니다.

각 20매씩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숫자가 클수록 고운 사포로 포면을 매끈하게 만들거나 광을 낼 때 사용합니다.

샌딩 페이퍼의 뒷면은 루프 샌딩 패드와 연결하기 위한 벨크로로 되어 있고 지름은 약 25mm(약 1인치)었습니다.

 

 

조립 방법입니다.

샌딩 페이퍼를 루프 샌딩 패드에 잘 맞춰서 꾹 눌러서 고정을 해줍니다.

벨크로 방식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골고루 잘 눌러줘야 합니다.

그다음으로 생크를 연결해 주면 사용 준비 완료입니다.

 

 

조립을 완료한 사진입니다.

위 상태에서 조각기에 고정을 해주면 됩니다.

콜렛 척 방식의 조각기를 사용하면 3mm 콜렛을 사용하면 됩니다.

 

조각기에 루프 샌딩 패드를 연결한 사진입니다.

이 상태로 조각기를 사용해서 원하는 부분에 샌딩 작업을 하면 됩니다.

사포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목재, 석재, 금속재 어디에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벨크로 방식이라서 고정이 잘 안되고 금방 떨어질 줄 알았는데 의외로 잘 고정이 됐습니다.

상품 정보에는 10,000 rpms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었습니다.

 

사용을 해보니 기대했던 거 보다 잘 동작을 하고 사포 작업도 잘 됐지만 센터가 완벽하게 맞지 않아서 동작시 진동이 발생을 했습니다.

특히 조각기의 rpm을 올리면 진동이 심해져서 소음이 많이 발생하고 손이 아프고 작업이 어려워 졌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가성비 기준으로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겠지만 뽑기 실패로 센터가 많이 빗나간 제품을 받으면 사용이 힘들 수 있을 거 같으니 구매 시 주의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