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 본체 케이스가 공진으로 웅웅거리는 소음이 있어서 공진음을 제거하기 위해 방진풋을 설치했습니다.

 

케이스 공진음을 잡기위해 사용한 제품은 파인디자인솔루션에서 나온 방진풋이라는 제품으로 일반적인 설치 방법은 고정이 약하기 때문에 개조를 진행했습니다.

 

방진풋 포장 전면 사진입니다.

5개의 방진풋이 들어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 뒷면 사진입니다.

케이스 무개별로 4개의 제품군이 있는걸 알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제품은 개당 5Kg까지 견딜수 있는 제품으로 5개를 모두 사용하면 25Kg까지 견딜수 있습니다.

 

 

방진풋 사진입니다.

사진으로는 약간 커보이는데 실제 제품의 바닥 지름은 26mm 높이는 15mm 정도 입니다.

100원짜리 동전보다는 약간 크고 500원짜리 동전보다 약간 작습니다.

 

 

가운데 자석이 들어 있어서 간단하게 케이스 아래 붙여서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석이다 보니 아무래도 옆에서 미는힘에 방진풋 위치가 달라져서 안좋을수 있습니다.

보통은 케이스를 가만 두고 사용을 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될건 없지만 저는 케이스 위치상 간혹 건들수 있기 때문에 개조를 했습니다.

 

 

제품 바닥면 사진입니다.

방진풋 재질은 실리콘으로 케이스를 공중부양과 비슷한 상태로 만들어줘서 공진을 잡아주게 됩니다.

 

 

개조를 하기위해서 볼트와 너트 와셔를 준비합니다.

실리콘이라서 신축성이 있기 때문에 대충 철물점가서 적당한 사이즈를 달라고하면 됩니다.

 

 

자석을 제거하고 아래에서 볼트를 밀어넣었습니다.

 

 

처음 계획은 케이스에 드릴로 구멍을 뚫고 위모양처럼 와셔1개와 너트를 사용해서 고정을 할려고 했었는데 드릴작업을하기위해 완전부해가 하기 싫어서 케이스에 기존 발을 제거하고 그위치에 고정을 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발이 제거된 구멍이 약간 큰편이기 때문에 위사진과 같은크기 와셔 1개와 작은 와셔 1개를 추가로 사용해서 고정을 했습니다.

볼트 길이가 길면 안에 다른 부품과 간섭이 있을수 있기 때문에 볼트컷터를 사용해서 적당한 길이로 잘라줬습니다.

 

 

방진풋을 장착한 사진입니다.

4 부분 모두 동일한 작업을 해줬습니다.

 

 

사용 소감은 일단 공진음은 확실히 확 사라져서 공진음 쪽으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대신 이유는 모르겠지만 다른 소음이 살짝 더 들리는거 같긴한데 크게 문제가 될정도는 아니였습니다.

수평은 잘 맞는 편이긴한데 케이스를 만지면 흔들거려서 약간 불안한 느낌은 있지만 사용상에 문제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