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심 수평을 맞출 때 사용하는 원형 수평계의 간단 리뷰입니다.

 

원형 수평계는 보통 건설 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수평계로 바닥이나 구조물이 완벽하게 수평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세탁기같이 사용 중 진동이 발생해서 설치 수평이 중요한 제품에도 원형 수평기가 내장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공구상에 갔다가 세탁기가 동작할 때 진동이 있는 것이 생각나서 세탁기 수평을 잡을 때 사용하려고 충동구매를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세탁기 수평 잡기에는 적합하지 않았지만 리뷰는 남깁니다.

 

 

제품 포장 사진입니다.

충동구매다 보니 따로 제품을 검색해서 구매한 것은 아니고 공구상에 걸려있던 저렴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영어 명칭은 Circular Level로 공식 명칭은 원형 수준기입니다.

안에 물방울이 들어 있어있는 것처럼 보여서 원형 물방울 수평기라고도 불립니다.

 

 

원형 수평계 본체 사진입니다.

원형 본체 정중앙에 원이 두 개 인쇄되어 있고 내부에 공기방울이 들어 있습니다.

원과 공기방울이 일치수록 수평이 잘 잡힌 상태를 의미합니다.

나사 홀도 3방향으로 제공을 합니다.

 

 

◎ 수평계가 없는 세탁기의 수평잡기 시도

 

세탁기 동작 진동을 잡기 위해 원형 수평기를 사용해 봤습니다.

 

세탁기 뚜껑에 원형 수평기를 올려둔 사진입니다.

세탁기 뚜껑에 선과 원형 수평기의 나사 홀을 사용해서 위치를 잡아 봤습니다.

좌, 우 수평은 거의 맞는 것으로 나오지만 앞, 뒤는 뒤가 높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세탁기 뚜껑은 좌, 우 기준으로는 수평이 맞지만 구조상 앞, 뒤로는 수평이 아닌 원래 약간의 경사가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측정 위치로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세탁기 컨트롤 패널 옆에 수평기를 위치한 사진입니다.

원형 수평기가 내장된 세탁기는 저런 여백이나 안쪽에 원형 수평기가 위치하게 됩니다.

컨트롤 패널 역시 경사가 있어서 외부에서 측정할 위치로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손잡이 부분에 원형 측정기를 걸친 사진입니다.

여기서도 좌, 우는 대충 맞는 것으로 나옵니다.

 

 

 

통돌이 안에 중심부에 원형 수평계를 위치한 사진입니다.

원형 수평계 바닥에 움푹 파인 공간이 있고 통안쪽도 평편한 부분이이 없어서 어디에 위치하든 측정하기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원형 수평계를 놓을 곳이 없어서 세탁기 수평 잡기에 실패했습니다.

일반 수평계를 사용해서 내부통의 윗부분을 가로질러서 사방으로 측정하거나 통에 물을 채워서 수평을 잡는 방법을 사용해야 할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