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인치 HDD/SSD를 3.5인치 규격으로 변환 시켜주는 가이드인 ORICO(오리코) 1125SS의 리뷰입니다.

 

2017년에도 같은 제품의 리뷰를 올렸었는데 이번에 필요해서 재구매를 한 제품이 전과 포장이 달라져서 다시 리뷰를 남깁니다.

 

https://honghome.tistory.com/627

△ 2017년도 오리코 1125SS 리뷰

 

2.5 to 3.5인치 변환 어댑터는 2.5인치 규격의 하드디스크나 SSD를 3.5인치 용 고정 장소에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어댑터입니다.

변환 어댑터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1125SS는 2.5인치 디스크를 3.5인치 HDD와 동일한 외관 크기로 변환해주는 어댑터입니다.

1125SS를 사용하면 3.5인치 하드디스크와 동일한 크기와 단자 위치로 변경되기 때문에 5.25베이에 들어가는 3.5인치 하드랙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honghome.tistory.com/681 

△ 2.5" to 3.5" 변환 가이드

컴퓨터 내부 3.5인치 베이에 2.5인치 SSD/HDD를 사용하기 위한 어댑터로는 오리코 1125SS보다 위 링크의 저렴한 일반 변환 가이드를 추천합니다.

케이스 3.5베이에 사용할 때는 고정만 잘되면 되기 때문에 굳이 가격이 높은 1125SS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 박스 사진입니다.

이름이 "2.5 to 3.5 inch Hard Drive Adapter"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예전과 비교하면 띠지가 사라지고 바로 박스에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

 

 

박스 뒷면 사진입니다.

오리코가 중국 제조사기 때문에 중국어와 영어로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오리코 코리아에서 수입 유통한 제품이기 때문에 스티커가 따로 붙어 있습니다.

 

 

신품임을 확인할 수 있는 봉인 스티커 사진입니다.

봉인 스티커가 없다면 개봉된 반품 제품을 신품으로 속여서 다시 파는 폭탄 돌리기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구성품 사진입니다.

가이드 본체와매메뉴얼, 오리코 안내 카드, 고정 볼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뉴얼은 중국어와 영어 2가지 언어를 지원합니다.

고정용 나사는 2.5인치 디스크 고정용 작은 나사 4개와 가이드 고정용 큰 나사 6개를 제공합니다.

 

 

변환 가이드 본체 사진입니다.

지원하는 인터페이스는 SATA이고 재질은 플라스틱 계열입니다.

외부 크기가 3.5인치 하드와 동일합니다.

단순 1:1 매칭이기 때문에 보드에서 핫스왑을 지원하면 핫스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5인치 HDD를 장착한 사진입니다.

전보다 약간 단자가 높아진 거 같지만 사용에 지장이 있는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공식으로 사용 가능한 2.5인치 디스크의 두께는 7mm ~ 12.5mm까지 입니다.

 

 

2.5인치 디스크를 단단히 고정하기 위해서는 4개의 나사를 바닥에서 고정을 해주면 됩니다.

파란 네모가 처진 나사 홀은 3.5인치 하드와 동일한 위치에 있는 홀로 가이드를 고정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홀입니다.

 

 

사이드에도 한쪽에 3개씩 양쪽으로 총 6개의 고정 홀이 있습니다.

이 홀도 3.5인치 하드에 뚫려있는 홀의 위치와 동일합니다.

 

 

※ 이전 제품과 비교

 

왼쪽이 2017년도에 구매한 제품이고 오른쪽이 이번에 구입한 제품입니다.

오리코 코리아 스티커의 위치만 달라졌고 외관상에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뒷면 비교 사진입니다.

기판도 변경된 것 없이 동일했습니다.

전보다 땜질 상태는 더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났지만 변경 없이 동일하게 생산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외관 퀄리티는 큰 차이 없이 잘 유지되는 거로 보이고 땜질 퀄리티는 전보다 좋아졌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