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해서 생기는 귀 통증을 줄이기 위해 귀 보호대를 구매해서 소개합니다.

 

한동안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해야 할 일이 생겨서 귀 통증을 줄이기 위한 귀 보호대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 하다보면 마스크의 고정 끈이 계속 땅겨지고 쓸려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줄이기 위해 한때 맥심 손잡이가 유행하기도 했었지만 지금은 상용제품들이 나와 있어서 좀 더 편하게 귀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스크로 인한 귀 통증을 줄이는 방법에는 마스크 끈에 실리콘 보호대를 덧대서 쿠션감을 증가시켜 통증을 줄이는 방법과 마스크를 귀에 고정하지 않고 끈을 뒤로 이어주는 고정대를 사용해서 끈이 귀에 닿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과 마스크 종류에 따라 체감되는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두 방식을 모두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더 맞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구매한 귀 통증을 줄이는 보호대와 고정대의 사진입니다.

왼쪽의 2개가 '보호대'이고 오른쪽의 2개가 '마스크 고정대'입니다.

 

 

귀 보호대 사진입니다.

저는 마스크 색을 고려해서 검은색과 흰색 두 종류로 구매를 했습니다.

실리콘 재질로 귀에 걸 수 있도록 휘어진 모양입니다.

 

 

귀 보호대 뒤쪽으로 홈이 있어서 사이로 마스크 끈을 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마스크 끈을 귀 보호대에 고정한 사진입니다.

보호대가 실리콘이라 말랑해서 귀 통증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마스크 고정대 사진입니다.

이것도 마스크 색을 고려해서 검은색과 흰색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마스크 고정 밴드, 마스크 고정띠 등의 이름으로 불립니다.

 

 

사진처럼 편한 위치에 고정대에 마스크 끈을 연결해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고정대 때문에 끈이 귀를 거치지 않아도 마스크가 고정돼서 귀에 통증이 안 생기게 됩니다.

 

 

귀 보호대와 마스크 고정대 모두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귀 보호대의 경우 마스크 끈의 편한 위치에 한 번에 끼우기 힘들었고 쿠션감이 있어도 귀에 걸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하면 보호대를 사용 안 하는 것보다는 덜 하지만 통증이 생겼습니다.

마스크 고정대의 경우 고정 위치가 정해져 있어서 완벽하게 편한 장력으로 조절할 수 없었고 귀에 통증은 안 생기지만 아래 뒤 방향으로 당겨지는 힘 때문에 마스크와 코가 닿는 부분의 통증이 증가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스크 고정대가 조금 더 편했지만 두 방식 모두 장단점이 있고 사람마다 체감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 사용해보고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