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 중이던 파워가 오래돼서 교체 작업을 하고 간단하게 리뷰를 남깁니다.

 

기존에 2010년도에 구매한 FSP500-60APN 파워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고장이 나지는 않았지만 사용한 지 10년이 넘어서 만약을 대비해서 파워를 교체하게 됐습니다.

교체한 파워는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600W 80PLUS 제품으로 플랫케이블로 리뉴얼 되기 전에 500W 제품을 사용해 봤었는데 무난하게 쓸만했었고 아직도 인기 상위에 있어서 다시 구매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더 낮은 출력의 제품을 구매해도 되었지만 CPU 8핀 단자의 케이블 길이가 500W 파워보다 600W 파워가 길어서 사용 환경의 편의성 때문에 600W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시스템의 소비전력과 필요한 단자의 종류와 숫자 케이블의 길이 등을 확인해서 필요에 맞는 출력의 파워를 선택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제품 박스 전면 사진입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00W 80PLUS EU Standard 인증을 획득한 제품입니다.

무상 보증 기간은 6년입니다.

참고로 리뉴얼 전의 제품은 무상 A/S 기간이 3년이었고 플랫케이블이 아닌 일반 케이블을 사용했기 때문에 케이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박스 뒷면 사진입니다.

시리얼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파워에 붙어있는 시리얼 스티커의 시리얼과 동일해야 합니다.

만약 시리얼이 다르다면 폭탄 돌리기 같은 유통과정에 문제가 있는 제품을 받은 것일 확률이 있으니 마이크로닉스에 연락해서 확인해 봐야 합니다.

 

 

박스에 표시된 출력 정보입니다.

12V : 45A, 5V : 22A, 3.3V : 22A의 출력을 지원합니다.

12V의 출력이 하나인 싱글 레일 방식이기 때문에 선을 연결할 때 전력 분배에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박스 위쪽에 손잡이가 있습니다.

밀봉 스티커는 없었습니다.

 

 

박스 개봉 사진입니다.

파워는 비닐에 쌓여 있고 케이블은 옆의 공간에 들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 사진입니다.

파워 본체, 매뉴얼, 220V AC 파워코드, 고정 나사(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워 사진입니다.

120mm 팬이 1개 들어 있고 애프터 쿨링(After Cooling) 기능을 지원합니다.

애프터 쿨링은 컴퓨터를 종료한 후에 파워 내부 온도가 40도가 넘으면 계속 팬을 돌려서 파워 내부를 식혀주는 기능으로 파워의 수명을 늘려주지만 컴퓨터 전원을 끈 이후에도 팬이 계속 돌기 때문에 소음에 민감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220V 전용 파워로 110V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원 스위치가 있고 대기전력 1W 미만을 지원합니다.

 

 

케이블 사진입니다.

플랫케이블로 부드럽고 꺾임이 좋아서 선 정리할 때 일반 케이블 보다 조금 더 편리합니다.

 

단자

수량

케이블 길이

단자간 거리

메인보드 20+4핀

1

550(±30)mm

 

CPU 8+4핀

1

730(±30)mm

 

IDE 4핀

4

470(±30)mm

150mm

FDD 

1

IDE 4핀 케이블에 추가

150mm

SATA

6

480(±30)mm

150mm

VGA 8핀(6+2)

2

490(±30)mm

150mm

△ 상품 정보에 표시되어 있는 단자와 케이블의 길이 정리입니다.

상품정보에 CPU 8+4핀은 8핀과 4핀이 같이 나오는 것으로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8핀 단자에 4핀 단자가 추가로 연장돼서 연결되어 있는 모양입니다.

 

 

SATA 단자의 경위 위 사진처럼 중간 단자들의 케이블 연결 모양이 다릅니다.

케이스에 맞춰서 사용을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파워 안쪽에 시리얼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처음 구매했을 때 박스의 시리얼과 동일한지 꼭 확인해 봐야 합니다.

 

사용 소감은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느껴졌습니다.

실제 파워의 성능이나 안전성은 전문 장비가 없기 때문에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컴퓨터 동작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소음이 약간 있었지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었고 조립 시 선 정리도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단 케이블 길이가 생각보다 길어서 정리할 때 조금 더 공간을 필요로 했습니다.

보급형 파워로 계속 인기 상위를 유지하고 있고 아직 큰 문제가 나온 게 없기 때문에 적당한 가성비 파워로 사용하기 좋은 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천지무료
,